기후위기시계
  • 바이오로그, '美 3대 시사 주간지 뉴스위크' 샐바시온 코빅실 소개…비강스프레이 주목
타임지에 이어 2번째 소개…비강스프레이 주목
델타 변이99.9% 코로나19 예방제

[헤럴드경제=이호 기자] 바이오로그디바이스는 관계사 샐바시온의 비강 스프레이 코빅실(COVIXYL-V)이 타임지와 더불어 미국의 3대 시사주간지인 뉴스워크(Newsweek)에 게재됐다고 13일 밝혔다.

뉴스위크는 12일(미국 현지시간) 'Complementary Protection May Be at Hand With a COVID-19-Preventing Nasal Spray' 라는 제하의 기사로 샐바시온의 코빅실을 소개했다. 이날 기사에 따르면 코빅실은 비강스프레이로 코로나19를 보호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샐바시온이 개발한 코빅실은 바이러스의 주요 진입점인 비강에서 바이러스가 조직에 부착되는 것을 차단한다. 화이자 백신을 검증한 연구소인 바이오퀄(Bioqual Inc), BSL-3에서 수행한 이 연구는 코로나19가 99.99% 비활성화되었으며 치료에 의해 점진적인 체중 감소와 같은 임상 증상이 없음을 확인했다.

최근 백신회피 능력을 보유한 람다변이가 전 세계적으로 발견되면서 백신보다는 예방제에 주력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이에 6시간 이상 코로나19 감염을 억제할 수 있는 샐바시온의 코빅실이 주목받고 있다. 샐바시온은 람다바이러스가 주력종인 중남미 다수의 국가를 대상으로 사용승인신청을 한 상태이고 조만간 도미니카공화국에서 가장 먼저 사용허가가 나올 전망이다.

미국 긴급사용승인(EUA)도 앞두고 있다. 해당 제품은 기존 수십년 간 사용되던 식품첨가물과 의약품 원료로 만들어져, 산화질소(NO)를 주원료로 하여 몇 년간의 임상을 진행해야만하는 타 제품들 보다 빠르게 시장에 진출 할 전망이다. 또한 영국 의약품건강관리제품규제청(MHRA)의 의료기기 승인도 대기 중이다.

셀바시오 USA 압둘 가퍼(Abdul Gaffar) 박사는 "백신의 접종률이 낮은 남미나 저개발 국가로부터 수입요청이 쇄도하고 있고 그들에게는 유일한 옵션일 수 밖에 없다"며 "변종이 계속될수록 미국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으로부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number2@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