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유진한일합섬, KF마스크용 국산 컬러 부직포 개발
유진한일합섬이 개발한 KF 마스크용 국산 컬러 부직포. [유진한일합섬 제공]

[헤럴드경제 유재훈 기자]유진그룹의 섬유제조계열사 유진한일합섬이 KF 마스크용 국산 컬러 부직포를 출시하고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유진한일합섬이 개발한 마스크용 국산 컬러 부직포는 옐로우, 핑크, 그레이, 아이보리, 베이지 등 총 5가지 색상의 제품이다. 국내 토종기업이 출시하는 최초의 KF 마스크용 컬러 부직포로 유진한일합섬 경남 의령공장에서 생산하는 국내산 제품이다.

그 동안 KF용 마스크 시장에는 화이트와 블랙 색상의 마스크가 주를 이뤘고, 대부분의 컬러 마스크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을 받지 않은 공산품 마스크로 판매가 이뤄져왔다.

유진한일합섬은 식약처의 보건 마스크용 기준에 부합한 색소 원료를 사용해 KF94, KF80, KF-AD 등 보건용 마스크에 적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 제품은 인체에 무해한 소재로 착색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유진한일합섬은 항균 기능 부직포를 선보이는 등 기능성 제품 개발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번 컬러 부직포 출시를 계기로 마스크용 부직포 시장을 공격적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유진한일합섬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 되면서 마스크는 보건의 목적과 함께 패션의 한 장르로 주목 받고 있다”며 “다양한 컬러의 마스크를 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어질 수 있도록 제품개발에 투자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igiza7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