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文대통령, 한국판뉴딜종합 계획 1년맞아 '뉴딜 2.0' 선언
문재인 대통령[연힙]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청와대에서 제4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를 주재하고 '한국판 뉴딜 2.0'을 선언한다.

13일 청와대에 따르면 '한국판 뉴딜 2.0-미래를 만드는 나라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회의는 지난해 7월 14일 발표된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발표 1년을 맞아 마련됐다. 한국판 뉴딜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이후 경기부양을 위해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국가 프로젝트다. 비대면산업육성, 교육인프라 디지털 전환, 사회간접자본(SOC)디지털화 등이 담긴 디지털 뉴딜과 저탄소·분산형 에너지 확산, 녹색산엽혁신 생태계 구축 등이 담긴 그린뉴딜로 나뉜다.

이날 행사는 문 대통령의 기조연설을 통해 시작된다. 문 대통령은 기조연설에서 '한국판 뉴딜 2.0'을선언한다. 이후 박완주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의 ‘한국판 뉴딜의 확산과 착근을 위한 정책 노력’에 대한 브리핑, ‘한국판 뉴딜 현장 우수사례 소개’가 이어진다.

우태희 대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의 ‘뉴딜 관련 산업계 전략 및 투자방향’ 발표도 있을 예정이다. 이어 홍남기 기획재정부 장관 겸 경제부총리의 ‘한국판 뉴딜 2.0 세부정책방안 보고’가 진행된다. 2025년 뉴딜로 변화하는 미래 대한민국’ 영상도 상영된다.

coo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