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조오섭 의원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법률소비자연맹 국회의원 1년간 의정활동 평가
입법성과 및 본회의·상임위 출석률 등 상위25% 선정
조오섭, 작년부터 ‘우수의원 4관왕’
조오섭 더불어민주당 의원[연합]

[헤럴드경제=윤호 기자]조오섭 더불어민주당 의원(광주북구갑, 국토위)은 5일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한 ‘제21대 국회 1차년도 대한민국 헌정대상’의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헌정대상’은 전국 270여 개의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하는 법률소비자연맹이 국회의원 300명을 대상으로 지난 1년간(2020년5월30일~2021년5월29일) 의정활동을 종합평가해 상위 25%(75명)의 국회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평가 항목은 ▷국회의원의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 참여 ▷처리된 대표발의 성적 ▷처리된 공동발의 성적 ▷국정감사 현장출석 등 12개 항목이다.

조 의원은 대표발의 41건, 본회의 통과 5건 등 뛰어난 입법성과와 본회의·상임위 출석율을 비롯해 법안투표율이 상위 10위 안에 포함되는 등 성실한 의정활동을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사상 최초로 광주-대구 국회의원 공동기자회견을 이끌어내 중앙부처와 여야를 넘나드는 소통능력을 보이기도 했다.

조 의원은 “국민속으로 더 가까이 다가는 현실적인 정책과 따뜻한 입법으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 의원은 지난 2020년 국정감사에서 민주당을 비롯해 법률소비자연맹(NGO모니터단), 소비자주권시민회의, 국토교통부 노동조합 등에서 ‘우수의원 4관왕’을 차지한 있다.

youkno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