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SK에코플랜트, ‘판교 SK VIEW 테라스’ 8월 분양
판교 SK VIEW 테라스 투시도.[SK에코플랜트 제공]

[헤럴드경제=이민경 기자] SK에코플랜트는 오는 8월 경기도 성남시 판교 대장지구 B1블록에서 ‘판교 SK VIEW 테라스’를 분양한다고 5일 밝혔다. 판교 대장지구에 공급되는 마지막 중소형 민간 분양 단지다.

단지형 연립주택으로 조성되는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4층, 전용면적 84㎡이하, 총 292가구로 이뤄진다. 전 세대가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됐으며, 테라스 및 복층 다락 등이 적용된 다양한 주택형이 마련됐다.

판교 대장지구는 단독주택, 공동주택 등 5903여가구가 거주하는 미니 신도시로 조성된 곳이다. 북측으로는 판교신도시와 동측으로는 분당신도시가 위치한 더블 생활권 입지로 생활환경이 우수하고, 응달산과 태봉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교통여건은 단지 인근에 서판교터널이 위치해 판교 접근성이 우수하며, 용인서울고속도와 경부고속도로가 가까워 강남, 판교, 광교 등으로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앞으로는 판교, 분당, 강남 등을 오가는 버스정류장도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수월하다.

교육환경으로는 지구 내 유치원을 비롯해 판교대장초교, 판교대장중학교, 공공도서관(2024년 예정) 등의 교육시설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낙생고, 성남외고, 이우중·고교 등 분당구 학군 배정 및 지원이 가능하며 정자역, 미금역 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다.

또, 단지가 들어서는 대장지구 인근에는 카카오, 엔씨소프트 R&D센터, 넥슨코리아, 안랩 등이 입주한 제1판교테크노밸리를 비롯해 입주가 진행되고 있는 제2판교테크노밸리, 2023년 완공예정인 제3판교테크노밸리 등 약 12만명에 달하는 배후수요를 갖출 예정이다. 여기에 전시컨벤션, 관광휴양, 숙박시설, 업무시설 등이 들어서는 마이스산업 복합단지(2024년 예정)도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는 전세대 남향위주 배치에 판상형 구조로 설계됐다. 테라스와 공간활용이 우수한 복층구조 다락 등 SK에코플랜트 만의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된다. 입주자들의 건강과 취미를 위해 골프연습장과 휘트니스센터, 주민카페, 맘스카페, 주민회의실, 취미실, 경로당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입주자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최첨단 보안시스템과 세대당 1.4대의 넉넉한 주차공간도 갖출 예정이다.

아파트와 달리 청약 문턱도 낮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주택 소유와 무관하게 성년자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재당첨 제한 및 금지에도 적용되지 않는다.

분양관계자는 “SK에코플랜트로 선보이는 첫 번째 테라스하우스인 만큼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thin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