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文대통령 SNS 3년차보다 두배이상 증가…靑 4년차 연설문집 발간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집권 4년차 문재인 대통령 SNS 메시지가 3년차보다 두배 이상 늘어났다고 청와대가 전했다.

청와대는 21일 문 대통령의 SNS와 연설 등을 담은 집권 4년차 연설문집을 출판했다고 밝혔다. 연설문집과 함께 말과 글을 모은 '선도국가로 도약하는 대한민국 대전환'도 함께 출간됐다. 2020년 5월 10일부터 2021년 5월 9일까지 문 대통령의 주요 메시지와 사진을 담은 4년차 1년간의 기록이다.

연설문집에는 주요 연설, 회의 발언, 언론 기고문 등 총 211건이 담겼다. 화상 국제회의 메시지, 한국판 뉴딜 관련 연설 등이 주요 내용이다. 청와대는 "제3권보다 2배 이상 늘어난 SNS 메시지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국민과 직접 소통하고자 노력한 문 대통령의 의지를 볼 수 있다고"고 밝혔다. 집권 3년차 연설문은 2019년 5월 10일부터 2020년 5월 9일까지 문 대통령 집권 3년차 기간 중 말과 글 등이 담겼다.

말글집은 국정과제를 38개 키워드로 분류하여 관련 메시지와 현장 사진을 실었다. 부록에는 한국판 뉴딜의 구상과 계획을 담은 ‘국민 보고대회’ 연설과 K-방역의 성공 노력을 소개한 세계보건총회(WHA) 초청 연설 전문을 수록했다.

청와대는 연설문집과 말글집은 각각 6000 부와 1만 5000 부를 제작해 입법·사법·행정부 등 공공기관과 국·공립 도서관 등 다중이용시설에 6월 21일부터 순차적으로 배포한다. 청와대와 문화체육관광부 누리집, 온라인 서점(예스24, 알라딘, 리디북스, 교보문고, 구글북스, 아이북스) 등에서는 전자책(e-PUB)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국내·외에서 많은 관심을 받은 주요 행사 사진과 연설을 번역한 영문 연설문집도 발간했다.

영문 선집은 주한 외교공관, 재외 한국문화원, 국내 외신지원센터, 중앙부처, 국내·외 주요 대학 도서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국문 연설문집과 마찬가지로 청와대 영문 홈페이지에서 6월 21일부터 전자책 형태로 내려받을 수 있다. .

coo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