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화학-한국화학공학회 '제1회 석유화학 올림피아드' 개최
국내외 화학공학 대학생 대상 첫 대회
대상 수상자 LG화학 사업장서 인턴십
'제1회 LG화학-한국화학공학회 석유화학 올림피아드' 메인 포스터 .[LG화학 제공]

[헤럴드경제 김현일 기자] LG화학이 한국화학공학회와 손잡고 석유화학 산업의 미래를 이끌 인재 발굴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올림피아드를 실시한다.

LG화학은 오는 21일 국내외 화학공학 분야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1회 LG화학-한국화학공학회 석유화학 올림피아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올림피아드의 대회 분야는 ▷생산성 향상 ▷공정 안전 ▷환경/에너지 등 총 3개 부문으로 나뉘며 참가자는 1개 부문을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대한민국 국적의 국내외 화학공학 관련 학부 3, 4학년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팀당 2~3명으로 구성해 지원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이달 21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다.

LG화학은 접수 마감 이후 지원자들에게 개별 이메일로 문제를 안내할 예정이며 지원자들은 8월 31일까지 답안을 제출하면 된다.

제출 답안은 LG화학 Global생산센터 등 내부 전문가와 한국화학공학회 소속 교수 등 외부 전문가가 모여 1, 2차 심사를 진행한다. 최종 결과 발표 및 시상식은 10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대상 1개팀에는 1인당 상금 500만원과 LG화학 인턴십(정규직 전환형) 기회를 제공한다. LG화학의 국내 사업장 중 한 곳을 선택해 인턴십 기간 동안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LG화학 석유화학사업본부장 노국래 부사장은 “이번 석유화학 올림피아드는 화학공학 분야에 대한 대학생들의 관심을 확산하고 인재를 육성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대학생들이 팀워크, 사고력, 도전정신 등을 발휘해 미래 석유화학 산업을 이끌 글로벌 혁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joz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