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특징주] 삼성SDI, 모건스탠리 목표주가 하향 소식에 급락세

[헤럴드경제=김용재 기자] 삼성SDI 주가가 미국 투자은행 모건스탠리의 목표주가 하향 소식에 급락세다.

3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삼성SDI 주가는 이날 2시 30분 현재 전 거래일 대비 2만7000원(4.22%) 하락한 61만3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같은 급락세는 모건스탠리의 보고서 때문인 것으로 해석된다. 모건스탠리는 지난 30일(현지시간) 리포트를 통해 삼성SDI에 투자의견을 ‘비중 축소’로 언급하면서 목표주가를 종전 57만원에서 55만원으로 하향조정했다.

모건스탠리에 따르면 글로벌 전기차 시장은 10년간 연평균 20% 성장세를 보이고 있지만 배터리 제조사들의 수익성은 이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배터리 제조사들이 매출 규모와 시장 점유율을 늘리는데 집중한데다 경쟁이 과열되면서 수익성도 약화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모건스탠리는 “배터리 제조사는 기술 경쟁 과열이 시작됐다”며 “배터리 제조 신규 진입사들의 경쟁 압박이 과해지면서 주가 상승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2차전지 제조사 LG에너지솔루션의 모회사인 LG화학 역시 지난 26일 외국계 투자은행 크레디트스위스(CS)의 매도 보고서가 나온 이후 급락을 겪은바 있다.

CS는 LG에너지솔루션의 기업공개(IPO)로 LG화학에 지주사 디스카운트를 적용해야 한다는 내용과 함께 매도 의견을 냈다. 동시에 목표주가를 기존 130만원에서 68만원으로 47% 낮췄고 당일 LG화학 주가는 6만원(6.73%) 하락한채 마감했다.

brunc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