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요를 통해 생활 안전 수칙을 배울 수 있도록 한 교육용 숏폼 콘텐츠

에스에이엠지엔터, 미니특공대 ‘미니팡 레스큐’ 동요 앨범 발매

[헤럴드경제 = 서병기선임기자]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구 삼지애니메이션, 대표 김수훈, 이하 에스에이엠지)가 유아동을 위한 동요 앨범 ‘2021 미니팡 레스큐 5월의 동요’를 20일 발매했다고 밝혔다.

‘미니팡 레스큐’는 인기 애니메이션 ‘미니특공대’의 주인공을 활용한 교육용 숏폼(Short-Form) 콘텐츠다. 주요 에피소드는 유아동 시청자들이 놀이를 통해 숫자, 도형, 색상 등을 쉽게 학습할 수 있는 영상과 생활 속 안전 수칙을 배울 수 있는 동요 콘텐츠로 제작됐다.

에스에이엠지는 미니팡 레스큐 속 교육 콘텐츠를 일상 생활에서도 쉽게 들을 수 있도록 에피소드에 삽입된 동요를 별도 앨범으로 발매했다. 지난 20일 정오에 공개된 첫 앨범에는 미니특공대 주요 캐릭터들과 함께 위기 상황을 탈출하는 내용의 ▲볼트송 ▲새미송 ▲루시송 ▲맥스송 총 4개 음원이 수록됐다. 6월부터는 매월 첫 주 목요일에 새로운 앨범을 선보일 예정이다. 앨범은 지니, 멜론, FLO(플로), 벅스, VIBE(바이브)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다.

김수훈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 대표는 “’미니팡 레스큐’ 영상과 음원은 글로벌 메가 IP로 자리잡은 미니특공대를 활용해 교육용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콘텐츠 확장 가능성을 보여준 사례”라며 “현재 보유한 다양한 IP를 전 연령층이 공유하고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다양한 시도와 협업을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스에이엠지는 앨범 발매와 더불어 올 7월에 미니팡 레스큐 완구 4종도 출시해 주요 온라인몰과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