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저축은행중앙회, ESG 경영선포식 개최
중앙회에 전담 조직 설치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장(가운데)을 비롯한 지역별 저축은행 대표(사진 좌측부터 진주 박기권, 금화 이경희, 하나 오화경, 스타 양순종, 드림 송철호, 대명 이정재)가 ESG 경영에 대한 저축은행 업권의 실천을 다짐하기 위한 결의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 [저축은행중앙회 제공]

저축은행중앙회는 22일 ‘저축은행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선포식’을 개최하고 이를 위한 실천과제를 발표했다.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 회장은 이날 선포식에서 “ESG 경영의 중요성에 대해 전 금융권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저축은행 업계도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도입, 실천의지를 다지기 위해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저축은행중앙회는 ‘ESG경영위원회’도 설치할 예정이다.

신진영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원장은 세미나 주제 발표에서 ESG 경영 전략과의 통합, 자금중개라는 금융기관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기 위한 이해 관계자들과의 적극적 소통을 강조했다. 내부통제 강화를 통한 사전적인 위험관리 제고 등의 과제도 제시했다.

저축은행들은 ESG 경영을 위한 다섯 가지 과제를 실천과제도 제시했다. 주요내용은 ▷온실 가스 감축 및 저탄소 경제 전환을 위한 노력 ▷취약계층을 위한 금융지원 및 사회공언 활동 확대 ▷소비자 보호 및 고객 중심 서비스 강화 ▷공시 및 회계의 투명성 제고를 통해 건전한 지배구조 확립과 투명한 기업문화 조성 등이다.

홍승희 기자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