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성남~장호원간’ 도로 착공… 수혜단지 ‘이천 진암지구 우방 아이유쉘 메가하이브' 눈길
성남~장호원간 자동차전용도로 개통 시 이천에서 분당까지 30분 대 접근 가능

[헤럴드경제] 이천시민들의 오랜 숙원인 ‘성남~장호원간’ 자동차전용도로인 6공구 착공을 앞두고 지역 부동산 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다.

6공구는 그동안의 예비타당성 조사에서 사업성 부족으로 평가됐으나, 지난 2017년 12월 대안 노선을 제시하면서 경제성을 인정받았다. 현재 6공구를 제외한 1~5공구인 성남 중원구 여수동~이천 부발읍 47.3㎞는 지난 2017년 12월 개통된 상태다.

오는 2025년 마지막인 6공구가 개통되면, 장호원읍에서 성남까지 통근 시간이 30분가량 단축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의 실리콘밸리’로 부상한 분당 판교와의 접근성도 개선되는 데다가, 덩달아 지역경제도 활성화되면서 아파트값도 오를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개통된 성남~장호원간 도로가 지나는 인근 아파트값은 이미 큰 폭으로 올랐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3.3㎡당 이천 안흥동 아파트값은 3월 기준 904만원으로, 2017년 12월 개통 당시 721만원보다 무려 37.4%나 상승했다. 같은 기간 인근 증일동과 사음동도 각각 10.9%, 5.1%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이는 이천 전체 상승률 4.6%보다 더 높은 수준이다.

특히 2018년 입주한 안흥동 ‘이천 롯데캐슬 골드스카이’ 전용 84㎡는 지난 3월 6억4,000만원에 거래되며 신고가를 갱신했다. 이는 분양가 3억3,700만원보다 무려 3억원이나 높은 가격이다. 성남~장호원간 도로와 경강선 부발역도 이용하기에 편리한 데다가, 이천에 공급되는 브랜드 아파트여서 몸값이 더욱 오른 것으로 분석된다.

향후 장호원읍이 교통의 요충지가 될지도 주목된다. 현재 장호원읍은 평택 현덕면까지 연결되는 서동대로가 있어 평택, 안성, 이천 등 수도권 서남부권과의 왕래가 편리하다. 인근 북부로를 이용하면, 충북 음성군부터 제천시까지 충청권 전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성남~장호원 자동차전용도로 전 공구가 개통하면, 기존 횡축에 종축까지 아우른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업계 관계자는 “수도권 외곽일수록 자가용 이용률이 높기 때문에 도로망 호재에 따라 집값이 좌우된다” 며 “도로교통이 개선되면 주변에 산업단지가 활성화되고 인구 유입이 늘어나면서 지역경제 역시 좋아지는데, 이 때문에 일대 아파트값도 자연스레 오르게 된다”고 말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성남~장호원간 자동차전용도로 호재가 기대되는 새 아파트에 대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오는 5월 분양 예정인 ‘이천 진암지구 우방 아이유쉘 메가하이브‘는 최대 교통 수혜지 중 하나다.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SM그룹 우방산업㈜ 및 동아건설산업㈜이 시공하는 이 아파트는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 진암리 68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1층 지상 23층 6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413가구로 구성된다.

단지는 성남~장호원 자동차전용도로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데다 인근 이천(부발)~충주~경북 문경까지 94.9km를 잇는 중부내륙철도 감곡역(예정)도 올해 개통을 예정하고 있고, 이와 연계한 감곡역세권 개발도 계획돼 있다. 주변 진암 IC를 통해 경기 남부지역 주요 도심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주변에 산업단지가 많아서 직주근접 아파트로도 기대가 높다. 단지 주변으로 이천장호원 일반산업단지, 음성이테크 일반산업단지 등이 위치해 있다. 또한 인근 부지면적 58만1884㎡ 규모의 상우일반산업단지도 조성될 예정이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이천 진암지구 우방 아이유쉘 메가하이브가 들어서는 진암지구는 2만841㎡ 규모에 공동주택과 공원 등이 들어서는 도시개발사업 지구다. 단지 인근 청미천이 흐르고, 남서쪽으로는 진암근린공원이 위치해 있다. 인근 장호원 국민체육센터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향후 단지와 접한 동쪽으로 소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다.

하나로마트, 다이소, 장호원 전통시장 등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고, 장호원초, 부원고 등 학교가 가깝다. 중앙대의료원 진료협력 엘리야병원, 장호원 시외버스터미널, 장호원 우체국, 장호원 행복복지센터 등 행정기관과 생활편의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 청미도서관과 장호원 반다비 체육센터도 들어설 예정이다.

이천에서 보기 힘든 우수한 상품성도 갖췄다.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우수한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했고, 4베이(Bay) 위주의 평면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이 돋보인다. 또한 드레스룸, 팬트리룸 등 집안 곳곳에 공간활용도를 높인 설계도 적용한다. 경로당, 피트니스센터 등 입주민의 취미와 편의를 책임질 커뮤니티시설부터 어린이집, 키즈스테이션, 어린이·유아 놀이터 등 자녀를 위한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경기도 이천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이천 거주자는 물론 경기도 및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거주자도 청약통장 가입 후 12개월 이상이고, 주택형 별 예치금만 충족되면 세대주 및 주택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또한 재당첨 제한이 없고, 무엇보다 전매제한 기간이 6개월로 비교적 짧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 진암리 48-4번지 일대에 들어설 예정이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