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ED두피케어기 ‘폴리니크’ 유럽 CE인증 획득
유럽 유통·판매 가능…수출길 열려
미세전류 발모효과 임상시험 입증

[헤럴드경제 유재훈 기자]스마트 광학 테크 기업 아이엘사이언스는 두피·모발 케어 전문 브랜드 폴리니크(FOLLINIC)의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가 유럽통합규격인증(CE)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유럽통합규격인증(CE)은 미국 FDA 인허가와 함께 전 세계적으로 획득하기 어려운 인증으로 꼽힌다. 인증 획득 제품은 유럽연합 내에서 자유로운 유통 및 판매가 가능하고, 대부분의 아세안(ASEAN) 국가들도 자국 인증을 CE 인증 기준에 준하고 있다.

CE 인증을 획득한 폴리니크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는 미세전류 기술과 실리콘렌즈 LED의 이중 효과를 적용한 두피 전용 홈케어 디바이스다.

폴리니크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 [헤럴드]

특히 미세전류는 인체에 흐르는 생체전류와 유사하게 세포의 재생 및 활성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019년도 대한전자공학회 학술대회에서는 미세전류의 발모 효과를 이용한 탈모 예방 임상시험 결과가 발표됐다. 또한 세계적 권위의 SCI급 미국화학회 학술지 ‘ACS 나노’에 의하면 미국과 중국 공동연구팀은 미세전류가 모낭 수 증식 촉진 및 모발 성장 속도를 높이는 데 효과가 있다는 것을 입증하기도 했다.

아이엘사이언스 송성근 대표는 “지난해 FDA 인가에 이은 CE 인증 획득으로 폴리니크 제품에 대한 국제적 공신력을 얻게 되었다”며 “이를 바탕으로 올해 ‘폴리니크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