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제일건설, 경산 하양 제일풍경채 614가구
대구혁신도시에 위치 4월 공급

제일건설이 다음달 경산 하양지구에서 ‘경산 하양 제일풍경채’(사진)를 분양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단지는 경산 하양읍 서사리 145-2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총 4개동, 총 61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형 면적인 전용 74·84㎡ 타입으로 구성된다.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의 4베이 설계 적용으로 채광 효과가 뛰어나 난방비 절감이 가능하다. 또 넉넉한 동간거리를 확보해 각 가구 조망과 일조권을 확보했다.

인근에 지식산업지구, 경산 1·2·3·4 일반산업단지, 대구 신서혁신도시 첨단산업단지가 위치한 직주근접 아파트로 쾌적한 출퇴근 환경이 장점이다. 단지가 위치한 하양지구 옆에는 부품·소재 등 지식기반산업 중심의 경산지식산업지구의 조성이 진행 중이다.

대구혁신도시에 위치한 코스트코·이마트·롯데아울렛 등 쇼핑시설을 이용하기 편리하며, 경산시립도서관과 경산시 문화회관 등 문화시설도 가깝다. 하주초교, 무학중·고등학교 등 교육환경도 갖췄다.

단지 앞에는 문화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하양지구 안에는 체육공원과 근린공원이 다수 계획돼 있어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대구 서남부와 동부를 잇는 대구지하철 1호선의 연장선인 하양역이 오는 2023년 운행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남산-하양 국도대체 우회도로 건설사업도 진행되고 있어 대구를 비롯한 일대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경산 하양 제일풍경채는 직주근접 입지에 풍부한 생활인프라 등 다양한 장점을 갖추고 있어 분양 전부터 문의가 많다”고 전했다.

민상식 기자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