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 “웹뷰, 크롬 삭제하세요” 긴급 공지…‘카톡 먹통’ 해결 방법은?
안드로이드폰에서 카카오톡 앱이 제대로 구동되지 않고 중지되는 모습
삼성전자 긴급 공지문

[헤럴드경제=박세정 기자] 삼성전자 갤럭시 등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일부 애플리케이션이 중단되는 오류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가 긴급 공지를 내고 해결법을 안내했다.

삼성전자는 23일 오전 삼성멤버스 앱 내 공지사항을 통해 앱 오류 시 조치 방법을 소개했다.

삼성은 카카오톡, 증권앱, 네이버 등의 앱 실행 시 바로 꺼지는 현상이 발생할 경우, ‘설정→애플리케이션→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Android System Webview)선택→더보기→업데이트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안내했다.

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가 검색되지 않을 경우에는 ‘설정→애플리케이션→크롬(Chrome) 선택→더보기→업데이트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하면 된다.

23일 오전 삼성 모바일 스토어 여의도점 앞. 구글 안드로이드OS 앱 업데이트 중 발생한 ‘폰 먹통’에 서비스 센터를 찾은 소비자들로 북적이고 있다. [사진=최준선 기자]

삼성전자 측은 “위 조치로도 해결이 안되는 경우에 대해서는 추가 확인 중에 있으며 확인되는대로 알려드리겠다”며 “제품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며 빠른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오전부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네이버 등의 앱이 제대로 구동되지 않고 중단되는 오류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상태다.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같은 문제로 불편을 호소하는 이용자들이 줄을 잇고 있다. 단말기 문제로 오인한 소비자들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AS)에 몰리면서 삼성전자AS센터가 고객들로 북적이고 있다.

sjpar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