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21 KLPGA 루키 세미나 및 투어프로 세미나 개최
KLPGA 루키 세미나

[헤럴드경제=김성진 기자]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이하 KLPGA)가 2021시즌 개막을 앞두고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루키 세미나와 투어프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KLPGA는 지난 2017년 신설한 ‘루키 세미나’를 통해 투어 생활에 필요한 규정 안내와 각종 교육을 진행해왔다. 이번 세미나는 루키로서 알아야 할 정규투어 팁을 제공하고, 기본적인 구제상황 및 골프 룰 교육 그리고 미디어 관련 교육 등을 실시했다.

루키 세미나에 처음 참가한 홍정민(19·CJ오쇼핑)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헷갈렸던 골프 룰들을 확실히 알게 됐다. 투어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18,19일에는 투어프로 세미나가 열렸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이틀에 걸쳐 진행된 세미나는 2021시즌 정규투어 시드권자와 시드순위 60위까지 약 100여명의 선수가 참석했다. 투어프로 세미나에서는 변경된 규정을 안내하고 부정방지, 도핑방지 등 스포츠 선수로서 가져야 할 덕목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고정밀 위치기반 및 데이터 활용 교육과 더불어 혹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교육까지 함께 진행됐다.

베테랑 배경은(36·세티9)은 “오랜만에 참석했는데, 이전보다 다양한 강의들이 준비되어 좋았다. 그리고 스포츠 선수로서 갖춰야할 소양 및 자세 등을 다시 마음에 새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강의 내용을 토대로 실수 없는 한 해 농사를 준비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withyj2@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