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나경원 캠프 합류’ 이수정 교수 “정치 아닌 정책 자문”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 [헤럴드경제DB]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가 24일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인 나경원 전 의원의 캠프에 여성정책자문위원으로 합류한다.

나 전 의원 측은 이날 오후 서울 영등포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교수를 ‘제3호 전문가 고문’으로 영입한다는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 교수는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이전에도 나 후보의 자문에 응했었고 이번에도 정책 발굴 부분에 있어 그렇게 한다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저는 여야 가리지 않고 도와주겠다고 선언했기에 안철수 후보도 간담회를 했었고 가리지 않고 해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교수는 정치 참여 가능성에 대해서는 선을 그었다. 이 교수는 “정치 안 할거라고 틀림없이 내가 이야기했고 비례대표도 거절했는데 정치 프레임을 씌우는 것 자체가 웃긴 것 아니냐. 정치를 해야 정치인이지”라고 지적했다.

이 교수는 지난해에도 당시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의 성폭력 대책 특별위원회에 위원으로 참여한 바 있다. 그때도 이 교수는 라디오 인터뷰에서 “성폭력특위이고 지난 20년 동안 봐온 여성 피해의 실상을 알리고 대책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입장이기 때문에 입법을 하는데 굳이 어떤 당을 가리면서 지원해야 될 이유를 잘 모르겠다"”고 밝혔다.

min365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