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향동지구에 수도권 서북부 최대규모 더블Z 드라이브인 지식산업센터 들어선다

- ‘GL 메트로시티 향동’ 수도권 유통의 중심지 고양 향동지구 내 입지
- 수도권 서북부 최대규모로 다양한 업종 입주가능, 2023년 상반기 입주예정

[헤럴드경제]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우수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갖춘 GL(시행)이 경기도 고양시 향동지구에 지식산업센터 GL 메트로시티 향동을 내달 공급한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경기도 고양시 향동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 5블록에 지하 4층~지상 12층 연면적 약 19만 4,507㎡ 규모로 조성된다. 드라이브인 지식산업센터와 더불어 섹션오피스, 근린생활시설도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GL 메트로시티 향동은 수도권 서북부 드라이브인 지식산업센터 중 최대규모로 시공은 PC공법의 최강자인 한화건설이 맡아 수행한다.

GL 메트로시티 향동은 기업친화적인 내부설계를 도입해 이를 바탕으로 입주사와 근무자들에게 쾌적한 업무환경을 제공하는 특화설계를 선보인다. 먼저 차량 진출입 램프의 유효폭을 3.8m로 설계해 2.5톤 차량의 진출입이 가능하며 건물 한층에 상·하행 각 2개씩 총 4개의 주차 램프를 구성하는 더블Z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적용해 효율성을 높였다.

게다가 기존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화물차가 호실 앞까지 진입이 불가능해 상·하차를 2번하는 수고가 필요했지만 GL 메트로시티 향동은 개러지 하우스 개념이 도입된 전호실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을 도입해 호실에서 물류 상·하차가 가능하다.

GL 메트로시티 향동은 주변에 대형 개발호재를 가지고 있어 입지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주거지역 약 3만 8,000여 가구와 더불어 판교신도시 2배에 달하는 면적에 각종 자족시설 등이 조성되는 창릉신도시가 사업지 주변에 위치한다. 또한 약 22만㎡ 면적에 업무공간과 상업시설, 문화관광시설이 조성될 계획으로 강북의 코엑스라 불리는 수색역세권 개발사업 등 개발호재도 진행 중에 있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자유로, 강변북로, 내부순환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과 인접해 있어 자가용을 이용하거나 대중교통 수단을 통한 서울 및 광역간 교통접근성이 좋다.

GL 메트로시티 향동은 풍부한 업무수요를 품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500여개의 기업, 4만여 명의 종사자가 있는 국내 최대 방송문화단지 상암 DMC도 가까이 있다. 또한 LG사이언스파크, 롯데 등 대기업 90여 곳이 R&D 시설을 운영 중인 마곡지구, 3기신도시로 개발 중인 창릉신도시까지 주변에 위치해 기업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집값을 잡기위한 정부의 지속적인 규제로 인해 수익형부동산을 찾는 투자자가 늘어나는 가운데 서울 접근성이 우수한 지식산업센터가 새로운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이라며 “특히 타 지식산업센터와는 다르게 수도권 서북부 최대규모, 특화설계, 입지까지 다 갖춰 차별성을 갖춘 GL 메트로시티 향동에 대한 기업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GL 메트로시티 향동 견본주택은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 271-2번지에 위치한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