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 ‘더 리미티드’ 단지 내 상업시설 ‘엘 스퀘어’, 사전청약의향서 1,200여건 몰리며 20.34대 1 경쟁률 기록

- 2월 9일부터 청약 의향서 사전 접수… 23일 공개 추첨, 대체 투자 상품으로 관심 고공 행진
- 프리미엄 상가 투자의 정점이 될 컬쳐 스트리트 몰로 조성, 미래가치 탁월해
- 광주 대표 부촌에서 다양한 개발 호재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가치 지녀

[헤럴드경제] 광주 리치 주거벨트의 중심에 들어서는 시그니처 하우스 ‘더 리미티드’와 함께 조성되는 복합상업시설이 실입점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이목까지 사로잡고 있다.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단지 내 상업시설인 엘 스퀘어는 농성동 일대를 포함한 인근 기입주, 신규 분양 아파트 단지와 기존에 활성화된 구축 상권 등 거대한 배후 수요를 품고 있는 상업시설인 만큼 실입점 수요가 관심을 보일 뿐 아니라, 지속된 아파트 부동산 규제 심화 속에서 ‘옥석’ 대체 투자 상품으로도 주목받으며 투자 수요 사이에서도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광주 리치 주거벨트 서구 농성동에서 지역 최대규모의 복합상업시설로 들어서는 만큼, 탁월한 입지와 다양한 개발호재는 물론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갖춰 향후 광주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이미 유동인구가 풍부한 위치에 들어설 예정으로 상권 형성에 유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라도 지역 유일의 신세계백화점이 가깝고 이마트, CGV, 유스퀘어(문학관)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는 각종 생활인프라가 모두 마련된 곳에 자리잡을 예정이다. 또한 일대에는 기아자동차, 광주시청을 비롯해 약 120여개의 의료시설이 있는 메디컬 타운 등이 위치해 있는 만큼 보다 넓은 배후수요까지 흡수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더 리미티드 단지 내 수요까지 포함하면 일년 내내 비수기 없는 상업시설이 될 전망이다.

인근 지역에 예정된 개발 호재의 수혜도 예상된다. 광천동 일대에 진행 중인 광천주택재개발 사업을 통해 약 426,380㎡ 규모의 면적에 약 5,700여 세대의 주거시설과 호텔, 상업시설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또한 약 4,800여 세대의 주거시설 및 호텔,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전남·일신방직 이전부지 개발사업까지 진행 중으로, 광천동 일대에 대규모 주거단지가 형성되면 시너지 효과를 받을 수 있어 높은 미래가치가 돋보인다.

탁월한 교통환경도 갖췄다. 무진대로, 죽봉대로와 호남고속도로(서광주 IC) 등 도로 교통망이 잘 형성돼 있으며, 고속버스터미널인 유스퀘어가 바로 앞에 있어 광주 지역민들뿐만 아니라 타 지역에서도 찾아오기 수월한 광역 교통망을 자랑한다.

설계에서도 가시성과 접근성이 극대화될 예정이다. 먼저 시인성 높은 스트리트형으로 설계해 유동인구가 끊이지 않는 광천사거리에서 유동인구의 시선을 잡을 전망이다. 이 외에도 광주 서구의 최대규모 복합상업시설로서 탁 트인 듯한 개방감을 주기 위해 최대 층고가 5.4M까지 설계되며, 이용객들의 편의성을 위해 지하 1~2층에 184대의 상가 전용 주차장도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약 120여개의 병·의원이 밀집한 메디컬 타운과 가까운 입지인 만큼 메디컬 연계 상권을 형성할 계획이다. 7~8층에 양·한방 협진의료체계를 갖춘 선한병원의 입점이 예정돼 있어 눈길을 끈다. 광주를 대표하는 첨단 의료시설인 선한병원의 입점을 통해 모든 의료 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춰 안정적으로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을 보인다.

또한 5~6층에도 치과, 내과, 한의원, 산부인과, 성형외과, 피부과 등 각종 병·의원의 입점을 권장해 헬스&뷰티케어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1층은 주로 약국, 드럭스토어, 편의점, 카페, 은행, 레스토랑 등 접근하기 쉬운 업종을 권장하며 2층은 필라테스, 에스테틱, 마사지샵, 미용실, 기업사무실 등의 업종을 권장한다.

분양 관계자는 “더 리미티드의 단지 내 상업시설인 엘 스퀘어는 광주의 전통적인 부촌이자 대형 호재가 계획된 탁월한 입지에 지어지는 만큼 사시사철 대규모 수요를 거느릴 예정”이라며, “여기에 트렌드와 문화가 공존하는 프리미엄 컬쳐 스트리트 몰이 탄생할 것으로 예상돼 투자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고 전했다.

더 리미티드의 단지 내 상업시설인 엘 스퀘어는 지난 2월 9일부터 시작해 1,200여건의 사전 청약 의향서를 접수 받아 20.3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거두며 뜨거운 인기를 실감했다. 23일에는 공개추첨을 진행하며, 계약은 23일~25일 3일 간 진행할 예정이다.

광주광역시 서구 농성동 415-55 일대에 조성되며,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광천동 42-7번지에 위치해 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