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기도교육청 조직개편..인력감축 NO
이재정 경기교육감.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학교맞춤형 현장지원 기능 강화를 위해 내달 1일 25개 교육지원청 조직개편을 단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조직개편에 따라 그동안 본청에서 해왔던 고‧특수학교 사무 등 집행 기능을 교육장에 전면 위임해 교육장 권한이 대폭 확대된다. 이같은 개편은 전국 시도교육청 가운데 경기도교육청이 최초다.

학교 현장지원 체제를 강화하기 위해 각 학교 공통‧반복 행정 업무를 교육지원청에서 직접 수행하는 방식으로 바뀐다.

조직개편을 앞두고 지난해 10월 도내 전체 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 조사를 벌여 ‘교육지원청 이관이 필요한 학교 업무’ 가운데 현장 요구가 높은 교원 호봉 (재)획정, 환경위생관리(공기질 관리) 등의 업무를 교육지원청에서 우선 수행하고 향후 지원 사무를 단계적으로 확대 추진한다.

도교육청은 또 교육지원청의 현장지원 강화를 위해 ▷학생 수 10만 이상 교육지원청 6곳에 미래국 신설 ▷25개 교육지원청 공통 학교행정지원과(학교행정지원담당), 대외협력과(대외협력담당), 감사담당관을 3월 1일자로 신설한다. 본청 정원을 112명 감축하고 교육지원청 정원은 401명 증원해 인력을 배치했다. 학교 현장에서 우려하는 학교 인력 감축은 없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