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시니어연구소, 대한민국 최고브랜드대상 ‘서비스/방문요양’ 부문 대상(大賞)

IT 기술이 접목된 방문요양 서비스를 개발 및 운영 중인 ‘㈜한국시니어연구소(대표 이진열)’가 2021 대한민국 최고브랜드대상의 ‘서비스/방문요양’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시니어연구소의 관계자는 “한국시니어연구소는 2019년 서울 1호 센터 오픈을 시작으로 수십억 원의 투자 유치 및 다수의 인수합병 등의 결과, 현재는 서울, 경기, 인천, 대구 등 전국 각지에서 직영으로 운영되며 7,400여명의 요양보호사분들과 함께하고 있다.”는 말을 시작으로 “이처럼 전국 단위의 운영 및 수천여명의 요양보호사분들과 함께 하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에 매진한 결과, 요양기관용 자동화/ERP/CRM 솔루션인 ‘하이케어’와 요양보호사 구인구직 알림 서비스인 ‘요보사랑’의 개발에 성공하여 현재는 월 160시간 이상의 행정업무를 자동화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통상 간병인과 혼동을 하는 경우가 잦은데 간병인은 ‘병원’에서 간병을 해드리는 것이 주 업무이고 방문요양서비스는 병원에 입원했을 경우는 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비용에 대해 지원을 받지 못한다. 다만, 가정에서 서비스를 받는 경우 방문요양서비스는 비용의 85%(최대 100%) 이상을 지원받을 수 있기에 이 부분에서 차이가 있다.”며 “수많은 방문요양서비스 중 한국시니어연구소는 앞서 언급한 하이케어 솔루션을 통한 획기적인 업무 효율로 인해 낭비되는 시간이 줄어들어 그만큼 어르신들께 더욱 양질의 케어 제공이 가능하며, 요보사랑이 자랑하는 CGI 척도를 기반으로 각 어르신과의 적합도를 판단하여 최적화된 매칭을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다.”고 덧붙였다.

[사진설명:‘㈜한국시니어연구소’ 이진열 대표]

한국시니어연구소의 이진열 대표는 “기술개발은 물론, 체계적인 관리시스템 도입 등 방문요양서비스의 혁신만을 위해 쉼없이 달려온 지난 날들이 떠오른다.”면서 “그 결과 지역 단위가 아닌 전국 단위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고, 업계 최초로 행정업무 자동화 솔루션과 요양보호사 구인, 구직 플랫폼을 동시에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2021 대한민국 최고브랜드대상의 수상을 통해 그 동안의 노력을 인정받아 매우 고무적이고, 항상 보호자와 어르신들께 안정적인 케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짧은 수상소감과 함께 “수도권, 대구에 국한된 서비스 범위를 전국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것이며, 방문간호, 재활치료연계, 병원이동서비스 등 다양한 추가 요양서비스를 개발 및 접목하여 집에서도 요양원과 동일한 수준의 토탈 케어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한국시니어연구소는 다시 한 번 달릴 것”이라며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한편 ‘2021 대한민국 최고브랜드대상’은 브랜드어워즈코리아가 심사 및 시상을 주관하는 대상으로,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경영을 통해 산업경쟁력을 높이고 우수한 브랜드 육성을 통해 국가 및 사회의 경제발전에 이바지한 우수업체, 지방자치단체, 기타 기관 또는 단체가 보유한 브랜드를 심사하여 선정한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