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힐링 욕망 막을 수 없다 언택트 힐링시티로 떠나는 사람들

[헤럴드경제] 전례 없는 글로벌 팬데믹이 1년 가까이 이어지면서, 코로나로 지친 수요자들이 보상심리로 언택트 힐링 도시로 떠나고 있다.

실제 코로나19 여파에도 양양국제공항 이용객은 증가해 눈길을 끈다. 지난 21일 강원도가 발표한 2020년 양양국제공항의 이용객은 23만8천여명(국내 22만4천여 명, 국제 1만4천700여 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2018년 9만3천 명, 2019년 11만8천 명과 비교해 40% 이상 늘어난 수치다.

‘코로나 특수’는 제주지역의 골프장 이용객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최근 제주도가 발표한 지난해 제주지역 골프장 이용객(잠정)은 239만9511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2019년(209만1504명) 대비 14.7% 증가한 수치이며 최근 10년 간 최대 인원이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마음을 달래려는 수요자들이 언택트 힐링을 누릴 수 있는 곳으로 떠나고 있다”라며 “자연스러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하면서 다양한 레저도 즐길 수 있는 강원도 속초, 양양, 강릉과 제주도 등의 인기는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전했다.

특히 차량으로 서울에서 1시간 30분 내로 도착할 수 있는 강원도 속초시는 최근 언택트 힐링 시티로 부상하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속초는 동해와 설악산 등을 즐기려는 나들이객은 물론, 최근 인기 높은 해양 액티비티로 꼽히는 서핑을 즐기려는 밀레니얼 세대까지 젊은층부터 노년층, 가족단위까지 모두 흡수할 수 있는 여행지로 꼽히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강원도 속초에 프리미엄 레지던스 호텔 ‘카시아 속초’가 조성돼 눈길을 끈다.

‘카시아 속초’는 글로벌 호텔&리조트 반얀트리 그룹의 ‘카시아’ 브랜드가 국내에 처음으로 적용되는 단지이기 때문이다. 특히 반얀트리 그룹만의 디자인과 서비스, 운영 시스템 등의 노하우가 적용된 이국적인 호텔로 조성될 것으로 알려져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987년 설립 이후 ‘지친 영혼의 안식처’를 표방해온 반얀트리 그룹은 세계 유수의 여행지를 대표하는 글로벌 체인이다. 전 세계 24개국에서 47개의 호텔과 리조트, 60개의 스파, 70여 개의 리테일 갤러리, 3개의 골프 코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오피니언 리더들에게 최고의 휴양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카시아(Cassia)’는 스타일리시한 별장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한 모던하고 유니크한 컨셉의 레지던스 호텔 브랜드다. 이름은 생소하지만 반얀트리 그룹에 속한 브랜드라 프리미엄 호텔&리조트의 품격과 최고급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잘 알려졌다.

‘카시아 속초’는 세계가 주목하는 차세대 건축가 20인에 선정된 김찬중 건축가가 책을 모티브로 한 통합 디자인을 구현해 외관 조형미를 높였다. 모래사장을 더한 인피티티 풀과 지하 1,000m 광천수를 활용한 고급 스파와 사우나, 국제회의 및 비즈니스 행사가 가능한 400석 규모의 연회장 등 고급 부대시설도 갖춰진다.

내부 공간에도 공을 들였다. 전 객실은 바다 조망이 가능한 스위트룸으로 구성되며, 객실마다 히노키 욕조와 발코니를 배치했다. 이를 통해 객실에서 동해의 아름다운 풍광을 바라보며 지친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 수 있다. 특히, 침대에서 욕조와 발코니, 바다가 일직선으로 이어지는 공간 배치는 마치 해외 유명 리조트에 머무는 듯한 느낌까지 준다.

업계 관계자는 “강원도 호텔들은 그 동안 관광객이 찾는 곳이라는 이미지가 강했는데, 카시아 속초가 들어서면 럭셔리한 이미지를 더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국제회의가 가능한 400석 규모의 연회장까지 갖춘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비즈니스와 웨딩 등 다양한 수요까지 흡수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카시아 속초’는 강원도 속초시 대포동 937번지 일원에 연면적 12만560㎡, 높이 99m 규모에 지하 2층~지상 26층, 총 717실로 조성된다. 개별 등기를 통한 오너십제로 운영되며, 1년 중 30일(성수기 7일, 주말 및 공휴일 7일, 평일 16일)은 사전 예약을 통해 계약자가 원하는 시기에 이용이 가능하다. 이후 남는 335일은 반얀트리 그룹에서 위탁 운영해 그 수익금을 배당 받을 수 있다.

현재 ‘카시아 속초’는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85-4 디자이너빌딩에서 VIP 라운지를 사전 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