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부동산 ‘불장’ 열린 여수,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로 정점 찍는다

여수 앞바다를 한눈에… 마리나항 맨 앞자리, ‘특급’ 오션뷰와 미래가치 갖춘 프리미엄 오피스텔
청약통장 없이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 중도금 무이자 융자 혜택으로 부담 낮춰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 투시도

전라남도 여수, 순천, 광양을 통칭하는 ‘여순광’이 지방을 넘어 전국 부동산시장의 강자로 존재감을 키워가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에 공급된 민간분양 아파트들의 1순위 평균 청약경쟁률은 27.6대 1로, 전년의 14.9대 1을 2배 가까이 능가했다. 12월 분양한 부산 수영구 ‘힐스테이트남천역더퍼스트’가 무려 558.02대 1의 경쟁률을 올리며 2020년 최고 인기 단지의 영예를 거머쥔 가운데, 지방 중소도시 분양 단지 랭킹에서는 세종, 천안, 경산 등에 이어 ‘여순광’이 최고 경쟁률 6~10위를 독식해 화제를 모았다. ‘여수웅천마린파크애시앙2단지’ ‘순천금호어울림더파크2차’ ‘광양센트럴자이’ 등 지역 대표 노른자위 땅을 차지한 브랜드 아파트들이 그 주인공이다.

전문가들은 특히 여수 웅천지구의 성장세를 주목하는 분위기다. ‘여수의 강남’으로 불리는 웅천지구는 동명의 가요로도 잘 알려진 ‘여수 밤바다’의 풍광과 감성에 더불어 교통, 생활, 비즈니스 등 풍성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어 주거가치가 매우 뛰어난 지역이다. 국내 최초 해양관광도시를 표방하며 주거시설 외에 국가거점형 마리나항만, 오션퀸즈파크, 챌린지파크 등 다양한 관광, 레저, 문화복합산업시설 개발에도 한창이라 추가적인 인프라 및 배후수요 확대, 시세 상승 등의 미래가치도 기대해볼 수 있다.

입지 선정 능력이 탁월하기로 유명한 롯데건설은 마리나항 맨 앞자리,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 1887-1 일원을 꿰찼다. 이순신공원을 등지고 마리나항을 감싼 배산임수형 명당이자 거의 모든 호실에서 탁 트인 오션뷰와 여수 앞바다를 영구적으로 누릴 수 있는 ‘힐링’형 입지다.

이곳에 선보이는 롯데건설의 새 ‘역작’은 지하 3층~지상 7층 5개 동, 전용면적 28~70㎡ 총 550실 규모의 프리미엄 오피스텔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다. 단지는 세련된 미관의 저층 5개 동을 로드(Road)형으로 배치해 가시성과 주거쾌적성을 극대화하는 한편, 하늘 위를 걷는 듯한 옥상정원과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피트니스클럽, 지상 저층부 스트리트 몰 등 부대시설을 다채롭게 조성하고 해변가로 이어지는 경관녹지를 가꾸는 등 품격 있는 설계로 일대의 ‘랜드마크’에 도전한다. 주차동선을 편리하고 여유롭게 구성하고, 다락방 등 수납 공간을 널찍하게 마련하는 등의 생활밀착형 설계도 돋보인다.(타입별 상이)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 분양관계자는 “교통 접근성 등 전 방위 인프라가 우수하고 오션뷰, 어반뷰, 그린뷰 등 트리플 조망이 영구적으로 보장되는 상품이라 세컨하우스나 임대업 목적의 투자가치가 굉장히 높은 상품”이라고 강조했다. 실제로 단지가 들어서는 웅천지구는 여수국가산업단지나 포스코 광양제철소 등에 종사 또는 관계된 고소득 배후수요가 즐비하고, 사시사철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 ‘노른자위’ 입지라 최근 몇 년에 걸쳐 대형 건설사들의 입성이 끊이지 않았다. 유명 브랜드의 대단지 아파트들이 역대급 청약경쟁률과 프리미엄을 기록하며 부동산시장의 열기를 띄우자, 해변가에는 바다조망을 앞세운 생활형 숙박시설들도 우후죽순 들어섰다. 관계자는 “그간 생활형 숙박시설이 주거와 숙박업,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상품으로 홍보돼 왔지만 오는 4월경 국토교통부의 건축법 시행령 개정안이 발효되면 주택 용도로는 더 이상 사용이 불가해진다”며 “계약자 본인의 세컨 하우스와 임대업을 동시에 영위하고 싶다면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와 같은 오피스텔을 선택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조언했다.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의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 1880-6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현재 견본주택 현장에서 전용면적 34㎡와 70㎡ 잔여 호실의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을 진행 중으로,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1차)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 융자 혜택을 제공해 계약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준다.

분양 관계자는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는 청약통장 가입 및 본인 명의의 주택 소유 여부 등 청약 및 계약 관련 자격요건이 전무해 누구든 소유와 투자가 가능한 상품”이라며 “여수 대표 미항, 마리나항의 특급 오션뷰와 미래가치를 가장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꼭 잡아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