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무주택자 신축년(辛丑年) 소망, 로또 아파트 ‘위례자이 더 시티’ 청약

 

위례자이 더 시티 투시도

[헤럴드경제] GS건설은 지난 30일 로또 아파트로 꼽히는 ‘위례자이 더 시티’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돌입했다. 위례신도시 중심 입지에 들어서는데다 자이 브랜드에 걸맞은 최고의 상품성으로 선보여 예비 청약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사이버 모델하우스는 집에서 쉬면서도 볼 수 있고, 영상을 중심으로 한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해 수요자들의 호평이 쏟아지는 상황이다.

위례자이 더 시티는 위례신도시 중심 입지인 A2-6블록(성남시 수정구 창곡동 512)에 들어선다. 공공분양, 신혼희망타운(분양∙임대)으로 구성되며, 지하 2층~지상 23층 총 800세대 규모다. 금회 분양물량은 800세대 중 ▲공공분양 전용면적 74~84㎡ 360세대 ▲신혼희망타운(분양) 전용면적 46~59㎡ 분양 293세대다.

위례자이 더 시티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반값 정도의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된다. 일대 민간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 시세가 15억원(전용면적 84㎡ 기준)에 달하는 것에 비하면 그야말로 ‘로또’인 셈이다.

특히 공공분양, 신혼희망타운 분양은 3040세대에 유리한 공급 유형이 많아 주거난이 심화되고 있는 젊은 층의 관심이 뜨겁다. 공공분양은 전체 물량 중 85%가 신혼부부, 생애최초, 다자녀가구 등 특별공급으로 나온다. 신혼희망타운도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주택으로 젊은 세대의 당첨 가능성이 높다.

자이 브랜드에 걸맞은 최고의 상품성에도 이목이 쏠린다. 타입별로 드레스룸, 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구조로 선보이며, 공공분양 일부 타입에는 단지 품격을 높이는 테라스하우스, 펜트하우스가 설계된다. 피트니스 센터, 실내 체육관, 골프 연습장, 입욕시설을 갖춘 사우나 등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아파트 안에서도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한 낮은 건폐율(약 20%)로 지상 공간 대부분이 녹지로 조성되며, 동간 간격도 넓어져 사생활 보호에 유리하고 일조권, 조망권 확보 역시 용이하다. 여기에 자이 만의 환기형 공기 청정 시스템인 ‘시스클라인’이 거실에 기본 제공되어 쾌적함을 더했다.

시선을 뗄 수 없는 사이버 모델하우스 내 콘텐츠도 돋보인다.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입지 및 단지 투어 영상을 볼 수 있으며, 실내 타입 유니트 내부 VR(가상현실) 영상도 눈길을 끈다. 이 외에도 입주시 위례자이 더 시티 내외부 모습을 실제 눈으로 보는 것처럼 생생하게 구현한 VR 영상도 제공한다.

분양 마케팅을 맡은 상림디엠텍 관계자는 “수도권 아파트 매매∙전세가격이 동반 상승해 무주택자들의 주거 부담이 가중되고 있고, 젊은층은 가점이 부족해 민영주택 청약 당첨이 쉽지 않은 만큼 위례자이 더 시티 분양을 오래도록 기다려온 관심 고객들이 많다”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통한 언택트 마케팅을 진행하지만 예비 청약자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위례자이 더 시티 관련 정보를 얻는데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청약 일정으로 공공분양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1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신혼희망타운은 LH 청약센터에서 1월 18~19일 이틀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일이 공공분양 1월 19일, 신혼희망타운 2월 4일로 달라 중복 청약이 가능하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