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BBC, 손흥민 ‘EPL 올해의 팀’ 선정…“전율 일으키는 선수”
손흥민 [로이터]

[헤럴드경제=조범자 기자] ‘슈퍼소니’ 손흥민(28·토트넘)이 영국 BBC가 뽑은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올해의 팀’에 선정됐다.

31일(한국시간) BBC가 발표한 EPL '올해의 팀'에서 손흥민은 손흥민은 4-3-3 포메이션에서 왼쪽 측면 공격수에 이름을 올렸다.

매 라운드 EPL 베스트11을 선정해왔던 축구 전문가 가스 크룩스는 올해 자신이 뽑은 '금주의 팀'에 세 차례 이상 포함된 선수들 가운데서 '올해의 팀'을 선정했다.

손흥민은 올해 7차례 '이주의 팀'에 선정된 데 힘입어 팀내 유일하게 '올해의 팀'에 올랐다.

크룩스는 “손흥민은 전율을 일으킨다. 수비 공간으로 돌진하고 환상적인 골을 만들어내는 그의 능력 덕분에 토트넘이 올 시즌 잠시나마 리그 정상에 오를 수 있었다”며 “올시즌 토트넘이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린다면, 손흥민이 핵심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했다.

BBC는 또 “손흥민은 올 한해 EPL에서 총 65차례의 슈팅을 시도해 17골을 넣었다. 26%의 성공률로 프리미어리그에서 20개 이상의 슈팅을 시도한 선수들 가운데 가장 높은 확률”이라며 골결정력도 높이 평가했다.

손흥민과 함께 캘버트루인(에버턴), 사디오 마네(리버풀)가 공격진에 포함됐다. 미드필더로는 조던 헨더슨(리버풀), 브루누 페르난데스(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잭 그릴리시(애스턴빌라)가, 수비수로는 트렌트 알렉산더-아널드, 파비뉴, 앤드루 로버트슨(이상 리버풀), 타이런 밍스(애스턴빌라)가 이름을 올렸다. 골키퍼는 리버풀의 알리송에게 돌아갔다.

anju1015@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