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용인문화재단 ‘2020 토요키즈클래식’ 온라인 공연
토요키즈 클래식 공연

[헤럴드경제(용인)=박정규 기자]용인문화재단(이사장 백군기)은 상설 기획공연 ‘토요키즈클래식’ 무관중 온라인 공연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는 26일 오후 3시 온라인(용인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으로 선보인다.

지난 10월 31일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좌석 거리두기’를 비롯한 철저한 방역 하에 토요키즈클래식 공연을 안전하게 진행했다.

하지만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용인시 키즈카페발 확진자 증가와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에 이르며 어린이 관련 대면 공연이 취소됐다.이같은 아쉬움을 해소하고자 재단은 이번 ‘토요키즈클래식’ 콘텐츠를 영상 촬영, 1개월 동안 공개할 예정이다.

토요키즈클래식 영상 공연은 일반 어린이 관객과어린이집, 유치원 등 약 865개소와 관내 거주하고 있는 가족 관객을 타깃으로 제작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용인시민의 피로감을 해소하고 장소 불문 어린이들의 예술적 감성을 폭 넓게 함양시키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공연 주제는 기존 11월과 12월 공연을 1부, 2부로 나누어 한 번에 두 가지 프로그램을 관람할 수 있게 제작했다. 1부 ‘금관악기 화려함 속으로’는 금관악기의 화려한 음색에 숨겨있는 비밀을 연주자의 음악과 해설, 영상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다. 2부 ‘음악으로 그린 그림’은 미국 음악교육학자 에드윈 고든(Edwin E. Gordon, 1927~2015)의 오디에이션(음악적으로 생각하는 능력) 철학과 점의 미학을 공연화 하여 음악을 듣고 완성되어지는 그림을 영상으로 보여준다.

온라인 공연은 용인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용인문화재단 토요키즈클래식)하여 1개월 간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