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20년 '더샵' 랠리 완성, '더샵 프리미엘' 전세대·실 분양 완료
포스코건설, 대구에서 세 번째 '더샵' 브랜드 단지 완판

[헤럴드경제] 포스코건설이 대구 북구 침산동에 공급하는 ‘더샵 프리미엘’이 전세대·실 분양 완료됐다.

올해 대구에서 분양하는 세 번째 '더샵' 브랜드 단지로 앞서 대구 신천동 '더샵 디어엘로'와 지산동 '더샵 수성라크에르'의 뜨거웠던 열기를 이어갔다.

지난 11월 1순위 청약에서 '더샵 프리미엘'은 최고 64.65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전 주택형이 마감됐으며 주거형 오피스텔인 '시그널 3.0'도 10.4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청약을 마감했다. 또한 계약 시작 후 일주일 만에 모든 세대와 실이 완판(완전판매)됐다.

분양 관계자는 “더샵 프리미엘은 좋은 입지에 뛰어난 상품으로 공급돼, 분양 전부터 대구는 물론 서울 등 수도권에서도 문의가 많았다"며 "대구에서 위상이 높은 '더샵' 브랜드라 더 뜨거운 관심을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더샵 프리미엘'은 대구 북구 침산동 305-4번지에 들어서며 지상 최고 48층 3개동 아파트 300세대, 주거형 오피스텔 156실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70㎡A 85세대 ▲70㎡B 85세대 ▲84㎡A 87세대 ▲84㎡B 43세대 이며, 오피스텔은 ▲84㎡ 156실로 구성된다. 입주는 2024년 9월 예정이다.

더샵 프리미엘은 교통·교육·편의시설이 풍부한 침산동 일대에 들어선다. 칠성초(배정 예정), 침산초, 달산초, 침산중, 대구일중, 칠성고, 경상여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인근에 있으며 북구 명문 침산네거리 명문학원가가 인접해 있다. 단지 가까이 신천대로가 있어 대구 전역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하고, 북대구IC, 서대구IC 모두 이용하기 편리하다. 다수의 버스노선과 대구지하철 1호선 대구역도 이용이 쉽다.

대형마트와 칠성시장은 물론 오페라하우스, 대구복합스포츠타운, 침산공원 등의 문화시설도 집적돼 있다. 국민연금공단, 창조경제 혁신센터, 한국전력공사, 북대구세무서, 대구시청 등 행정타운 접근성도 뛰어나다.

'더샵'만의 혁신설계 및 상품성도 갖췄다. 남향 위주의 동 배치와 전 가구 4베이(Bay) 판상형 구조로 개방감을 높여 햇빛이 잘 들고 바람도 잘 통하도록 설계했다. 드레스룸, 팬트리 등으로 수납공간을 강화하고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알파룸 또는 대형팬트리(일부세대)로 선택 할 수 있게 했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맞통풍, 전실채광이 가능한 4Bay 혁신평면으로 조성된다. 수납공간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복도 팬트리, 빌트인 김치냉장고와 주방 엔지니어드스톤(상판, 벽체), 인덕션 쿡탑, 주방 아트월, 폴리싱 타일과 쾌적한 실내환경을 위한 시스템 에어컨이 설치된다. 또한 침실을 룸인룸 베이직이나 에듀로 고객이 선택할 수 있어 총 8대 특화상품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더샵 프리미엘 내부에는 포스코건설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스마트기술 '아이큐텍(AIQ TECH)'도 적용된다. 카카오, SKT, 삼성전자, LG전자 등 플랫폼과 연동돼 음성이나 문자제어(카카오톡)로 조명, 난방, 환기 제어, 주차위치, 택배도착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테블릿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세대기기제어 및 정보확인이 가능하며, 공동현관 출입 자동인식도 할 수 있다.

로비층 엘리베이터에 Hall LED모니터를 통해 승강기 내 범죄예방이 가능한 ‘여성 안심 시스템’을 적용하고, 미세 바이러스 및 세균을 제거하는 ‘UV-C 살균 조명’가 설치된다. 이 외에도 ‘우리집 안심 시스템’, ‘우리 아이 안심 시스템’, ‘DMB 일체형 비상벨’ 등 주민의 안전과 건강을 생각하는 시스템이 도입된다. 스마트한 주차 시스템도 적용된다. 방문 차량 예약 시스템과 주차유도등, 주차위치알림 시스템으로 편리한 주차가 가능할 뿐 아니라 평소 최소 밝기로 점등되고 통행 감지 시 밝기 조절이 가능한 LED조명이 설치돼 에너지 절감효과도 누릴 수 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