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김성은 HDC아이콘트롤스 부사장, 이성용 호텔HDC·HDC리조트 대표이사, 최익훈 부동산114 대표이사, 이형재 HDC아이앤콘스 대표이사, 조영환 HDC아이파크몰 대표이사. [HDC그룹 제공] |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HDC그룹은 임원 18명을 신규 선임·승진하는 2021년 정기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15일 밝혔다.
HDC아이콘트롤스 부사장에 김성은 대표이사를 선임했고 호텔HDC·HDC리조트 대표이사에 이성용 대표, 부동산114 대표이사에 최익훈 대표를 각각 임명했다.
HDC아이앤콘스와 HDC아이파크몰 대표이사에는 이형재, 조영환 대표를 선임했다.
HDC그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위기 상황에서 조직의 안정을 추구하면서도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혁신으로 변화를 이룰 리더 육성에 중점을 뒀다고 이번 인사에 대해 설명했다.
아울러 자율적 의사결정이 가능한 애자일(Agile·빠르고 유연한) 조직을 도입해 수평적인 조직문화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HDC그룹은 자평했다.
HDC그룹은 연령·연차에 상관없이 개인 역량과 조직의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수평적인 리더를 발탁했으며 참신한 아이디어가 풍부한, 진취적인 젊은 리더, 여성 인재를 등용해 적극적으로 배치했다고 강조했다.
HDC그룹은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를 활용한 부동산금융사업, 에너지 개발사업 등을 본격화하고 광운대역세권개발사업 등 대규모 개발사업을 진행하며 계열사 간 협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HDC아이콘트롤스 〈승진〉 ▷부사장 김성은 ▶호텔HDC / HDC리조트 〈선임〉 ▷대표이사 이성용 ▶부동산114 〈선임〉 ▷대표이사 최익훈 ▶HDC아이앤콘스 〈선임 및 승진〉 ▷대표이사 이형재 〈승진〉 ▷상무 이우열 ▶HDC아이파크몰 〈선임 및 승진〉 ▷대표이사 조영환 ▶HDC 〈승진〉 ▷상무 도기탁 ▶HDC현대산업개발 〈승진〉 ▷상무 김태수 배영선 이창규 ▷상무보 이준희 정영도 민성우 김용남 윤보은 ▶HDC아이콘트롤스 〈승진〉 ▷상무보 이규삼 ▶HDC아이서비스 〈승진〉 ▷상무보 유영문 ▶HDC영창 〈승진〉 ▷상무보 이왕섭
ehkim@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