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파이널 판타지 브레이브 엑스비어스’, ‘파판4’ 콜라보 실시


구미는 자사와 스퀘어 에닉스가 공동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워 오브 더 비전 파이널 판타지 브레이브 엑스비어스(이하 파판 브레이브 엑스비어스)'에 신규 콜라보 콘텐츠인 '파이널 판타지 IV'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의 주인공은 전세계적인 성공을 거둔 고전 명작으로 잘 알려진 '파이널 판타지 IV'다. 기존 다수의 플랫폼 출시 및 3D 리메이크 등으로 최신 플랫폼에서도 만날 수 있는 본 게임은 시리즈의 네 번째 작품이자 탄탄한 이야기 구성, 특유의 턴 방식 파티 플레이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유저들은 이번 콜라보를 통해 무료 콜라보 유닛 획득, 소환 가능 신규 유닛 2종, 신규 비전카드/소환수 1종, 이벤트 퀘스트, 콜라보 기념 출석 보상, 콜라보 일일 미션, 글로벌 버전 프로듀서 히로키의 선물 등의 콘텐츠를 획득, 즐길 수 있다.
이중 콜라보 유닛으로 누구나 획득 가능한 캐릭터는 '파이널 판타지 IV'의 대표 영웅인 '세실'이다. 이 캐릭터는 리미트 버스트 '거룩한 분노'를 사용해 타깃된 대상에게 대량의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일정 확률로 기절 효과를 부여한다. 캠페인 종료 시까지 이용 가능한 '세실 신규 등장 기념 육성 도전 미션'을 완료해 성장시킬 수 있다.

추가된 이벤트 퀘스트는 원작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음악과 함께, 원작의 맵을 모티브로 한 기간 한정 요소로 '데몬즈 월'을 비롯해 '골베자' 등 강적들이 등장한다.
신규 소환 가능 유닛으로는 UR 유닛 '카인', '로자'가 추가되며, 신규 비전카드/소환수는 이번에 추가된 '세실'과 '카인', '로자'에 장착 시 한정 공격력 증가 보너스를 얻을 수 있는 카드인 UR 비전 카드 '데몬즈 월'이다. 이외에도 일일 무료 10회 소환을 비롯한 다양한 선물을 선사하는 특별 이벤트가 진행된다.
한편, '파판 브레이브 엑스비어스'는 전세계 기준 1,7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탄탄한 스토리와 전략성을 강조한 전투, 그리고 다양한 캐릭터 등을 통해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모바일 게임이다.

  
박건영 기자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