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원시, 시민 공감 릴레이 정책토론회 개최
‘포스트코로나 시대’ 정책과제 발굴할 토론회
시민공감 릴레이 정책토론회 포스터.

[헤럴드경제(수원)=지현우 기자] 수원시가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표준을 선도할 정책과제를 발굴하는 ‘시민 공감 릴레이 정책토론회’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정책토론회는 ▷안전하고 편리한 ONE-STOP 통합민원실 운영 ▷수소 큐레이터 양성 및 시민교육 ▷시민 공감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운영 ▷포스트 코로나 시대,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활성화 방안 ▷녹색건축물 조성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5회에 걸쳐 진행된다.

토론회는 발제자·토론자·전문가만 참석한 가운데 무관중으로 진행되며, 수원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한다. 토론회를 시청하며 실시간 채팅으로 질문을 하거나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사전 등록을 하면 토론회 정보를 문자메시지로 받을 수 있다.

수원시는 ‘포스트코로나 대응 한국판 뉴딜 연계 정책 발굴’을 주제로 지난달 25일부터 지난 16일까지 수원시 온라인 참여 플랫폼 ‘수원만민광장’에서 ‘2020 시민공감 정책토론주간 온라인토론방’을 운영한 바 있다. ‘시민 공감 릴레이 정책토론회’에서 논의할 5개 주제로 온라인 토론을 했다. 시민들은 토론방에서 댓글로 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5개 주제 토론에 총 223건의 의견을 댓글로 남겼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만민광장 온라인토론방에서 수렴한 의견을 기초로 릴레이 정책토론회를 운영하며 전문가와 시민 의견을 듣겠다.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표준을 정립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알아보고 정책과제를 설정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했다.

deck91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