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1000만 탈모인의 희망’ LG 탈모치료기 가격은?
LG전자 가정용 탈모치료기 ‘LG 프라엘 메디헤어’ [LG전자 제공]

[헤럴드경제 천예선 기자] LG전자의 가정용 탈모치료기 ‘LG 프라엘 메디헤어’ 가격이 199만원에 책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달 말 정식 출시를 앞두고 출시가격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지만 100만~200만원선으로 예상됐을 뿐 정확한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최근 내부에서 ‘프라엘 메디헤어’의 출시가격을 199만원으로 확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홈뷰티기기 프라엘 ‘피부관리기기 5종 세트’의 출시가격 170만원선보다 30만원 가량 비싸다.

LG 프라엘 메디헤어는 머리에 착용하는 헬멧 형태의 탈모 치료 전용기기다.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용 레이저 조사기 3등급에 해당하는 의료기기 허가를 받았으며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는 가정용 의료기기 수준의 Class II 인가를 받았다.

이 제품은 ‘저출력 레이저 치료(LLLT)’ 방식을 활용한다. 레이저(146개)와 LED(104개)를 포함한 총 250개 광원에서 나오는 에너지가 모발 뿌리를 둘러싼 모낭 세포의 대사를 활성화해 모발의 성장을 돕는다. 머리카락 밀도가 감소하는 안드로겐성 탈모의 진행도 늦춰준다.

LG전자가 분당서울대학교병원에 의뢰해 성인 남녀 4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 결과에 따르면, LG 프라엘 메디헤어를 27분 모드로 주 3회씩 총 16주간 사용한 참가자들의 모발은 사용 전과 비교해 1제곱센티미터(㎠) 당 밀도가 21.64% 증가했다. 모발 굵기도 19.46% 굵어졌다.

LG전자는 이달 말 정식 출시에 앞서 탈모인 100여명에 '프라엘 메디헤어' 100대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LG 프라엘 메디헤어 '대국민 사연 공모'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사연을 응모하면 된다. LG전자는 내달 중 유튜브 인기 채널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최종 선정된 사연을 소개할 예정이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