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남구 한국금융지주 회장, 유튜브 생방송으로 온라인 채용설명회 가져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한국투자증권은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언택트 상황에도 취업준비생과 최고경영자가 직접 만나는 채용설명회를 이어갔다.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8일 오후 여의도 본사 2층 KIS 스퀘어(Square)에서 유튜브채널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된 채용설명회 ‘TALK ON LIVE’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채용설명회는 사전에 현장참여 신청 학생 1068명 중 각 학교를 대표하는 16명이 현장에 참여했다. 현장 참여가 어려운 참여자 2000여명은 라이브 방송을 통해 참여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김남구 한국금융지주 회장이 ‘우리의 꿈’을 주제로 강연하고, 이어 오프라인 현장 및 온라인 댓글과 영상을 통해 접수된 학생들의 질의에 김 회장이 답을 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김 회장은 한국투자증권의 인재상을 묻는 질문에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과 열정을 가지고 같은 꿈을 꿀 수 있는 파트너를 찾고 있다”고 말했다. 회사가 가장 중요시하는 자산이 무엇인지 묻는 질문에는 “무엇보다 사람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2003년부터 매년 학교로 찾아가 학생과 직접 소통해 왔고, 올해도 그 만남을 이어가기 위해 온라인 설명회를 추진했다.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도 입사 지원자들을 위한 채용설명회 영상을 별도로 제작했고, 해당 영상은 12일부터 한국투자증권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영된다.

한편 한국투자증권은 하반기 공개채용을 통해 100여명 내외 신입사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오는 10월 22일 오후 5시까지 온라인으로 입사지원서를 제출하면, 이후 AI 직무역량평가와 2차례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게 된다.

김남구 한국투자금융그룹회장이 지난 8일 유튜브 생방송 ‘TALK ON LIVE’로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열고 학생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한국투자증권 제공]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