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최대호 안양시장 “청렴도시에 멈춤은 없다”
안양시, 비대변 청렴퀴즈 대회 설문조사 만족도 높아
최대호 안양시장.

[헤럴드경제(안양)=박정규 기자]안양시가 지난달 24일 실시한 청렴퀴즈대회에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고 7일 밝혔다. 청렴퀴즈대회는 공무원으로서 갖춰야할 도덕적 소양을 길러주기 위해 매년 시행하는 청렴도 향상의 일환이다.올해는 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청탁금지법, 공무원행동강령, 공익신고, 안양시 청렴시책 등을 내용으로 직원들은 모바일 또는 PC를 통해 문제를 풀었다.

청렴도시를 깊게 표방하는 시는 청렴퀴즈의 운영향상을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퀴즈대회 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795명이 설문조사에 참여해 90%내외에서 퀴즈대회 운영에 만족하고 앞으로 공직생활을 해나가는데 있어 도움이 될 것 갔다고 답했다. 응답자 대부분도 온라인 방식을 선호하며 앞으로도 참여할 의향이 있음을 알렸다.

온라인으로 진행돼 접속자 수가 순식간에 많다 보니 PC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점과 문제 난이도 조정 등은 개선점으로 지적됐다. 시는 문제점을 개선함과 아울러, 온라인 운영에 직원들의 참여와 만족도가 높아, 앞으로의 청렴퀴즈대회는 코로나19와 상관없이 비대면 방식으로 계획하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청렴도시로 나아가는데 있어 멈춤은 없다. 외부청렴도는 상당히 높아졌지만 내부청렴도에서 부족한 부분이 있다며, 직원 상호존중과 갑질 근절 등으로 내부청렴도를 쌓아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