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스타필드 안성, 경기남부 최대쇼핑몰 되나
지상3층 높이 연면적 7만여평 규모
전망대·펫파크·수영장 등 총망라

스타필드 안성(사진)이 5일과 6일 가오픈 기간을 거쳐 오는 7일 문을 연다. 신세계가 “경기남부 최대 쇼핑 테마파크로 육성하겠다”고 밝힌 만큼 스타필드 하남·고양 등에 이어 이번에도 화제를 이어갈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신세계프라퍼티와 글로벌 쇼핑몰 개발 운영기업 미국 터브먼사가 공동 출자한 스타필드 안성은 서울과 경기 수도권을 넘어 처음으로 선보이는 쇼핑 테마파크다. 지하 2층·지상 3층 높이에 연면적 24만㎡(7만2600평), 동시 주차 5000대 규모를 갖춘 경기 남부 지역 최대 실내 복합쇼핑몰이다.

스타필드 안성은 체험에 초점을 맞췄다. 울창한 상수리 나무숲을 내려다 볼 수 있는 63m 높이의 ‘스타 전망대’가 대표적이다. 전망대 4층에 카페 가배도의 프리미엄 브랜드 ‘가배도 아라모드’를 입점시켜 커피를 즐기며 안성 시내 전경을 감상 할 수 있도록 했다. 중앙 통로 천장에 설치된 오유경 작가의 ‘코스모스’ 등 대형 예술작품도 만나볼 수 있다.

‘펫파크’에서는 반려동물과 맘껏 뛰어놀 수 있다. 가족 동반 고객을 위한 키즈 전용 도서관 ‘별마당 키즈’, 어린이 체험 시설 ‘어린이 놀이터’ 등도 마련했다.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 오프 프라이스 매장 ‘신세계 팩토리스토어’도 지역 내 처음으로 들어선다.

3000평 규모의 ‘아쿠아필드’는 고급 찜 공간인 파동석룸·핀란드식 증기욕 로울리와 전통한국식 불가마를 결합한 로울리 불가마, 국내 워터파크 최초로 열대 해수어를 감상할 수 있는 피쉬룸 등을 새롭게 도입했다. 어린이 전용 수영장인 ‘키즈 스플래쉬’도 처음으로 선보인다.

농구·배구 등 30여종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스포츠몬스터’에서는 로보키퍼·짚잭·버티컬슬라이드 등 이색 스포츠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메가박스에서는 글로벌 음향 전문 회사 돌비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상영관 ‘돌비시네마’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설계한 키즈 전용관도 선보일 예정이다.

고객 입맛을 사로잡는 트렌디하고 색다른 F&B 매장들도 스타필드 안성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고메스트리트와 시티마켓, 잇토피아 등 1층부터 3층까지 다양한 F&B 매장을 마련했다. 랍스터바·낙원테산도·비파티세리 등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70여 개의 맛집들을 입점시켰다.

박로명 기자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