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대학생활 속 SV포인트로 사회적 가치 실현”
디지털 플랫폼 ‘한양대 행가래 앱’
SK㈜ C&C, 한양대와 업무협약
한양대학교에서 안석호 SK(주) C&C 행복추진센터장(오른쪽)과 김명직 한양대 교학부총장이 ‘행가래를 통한 생활 속 사회적 가치 확산 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SK(주) C&C 제공]

SK㈜ C&C가 대학교 생활 속에서 사회적 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SK㈜ C&C는 한양대학교와 ‘생활 속 사회적 가치 확산 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디지털 플랫폼 ‘행가래(幸加來)’를 적용한다고 5일 밝혔다.

‘행가래(幸加來)’는 2019년 SK㈜ C&C가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이다. SK㈜ C&C 구성원들은 행가래 앱을 통해 SV(사회적 가치)포인트를 적립, 기부, 사회적 기업 물품 구매 등에 사용하고 있다.

3만2000명의 한양대 학생과 교직원들은 8일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한양대 행가래 앱’을 내려받을 수 있다.

캠퍼스 학과 건물 계단 걷기, 텀블러 쓰기, 학교식당 음식 남기지 않기 등을 통해 ‘한양대 SV포인트’가 자동 적립된다.

교내 건물 계단을 이용하면서 매 층마다 벽에 있는 QR코드나 NFC를 찍으면 20 SV포인트가 들어온다. 교내 카페에서 음료를 마실 때 일회용컵 대신 개인 텀블러를 이용해도 SV포인트가 쌓인다.

개인별 SV포인트는 교내 카페, 서점이나 기념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향후 사회적 기업 상품 구매 혹은 외부 기부에도 SV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확대할 계획이다.

김명직 한양대 교학부총장은 “행가래는 강의실 밖에서도 공간 제약 없이 비대면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고, 이를 SV포인트로 쌓아가는 과정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는 점에서 기대가 크다” 고 말했다.

안석호 SK㈜ C&C 행복추진센터장은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실천 활동이 사회 전반으로 전파·확산될 수 있도록 고객사, 공공기관 등의 참여를 유도하고, 보다 효과적인 디지털 플랫폼과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태일 기자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