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호텔도 금견구역 아니다…‘펫 프렌들리’ 체중제한 두는곳 안두는곳
콘래드·레스케이프·드래곤시티·라이즈·워커힐 시행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추석 및 가을 호캉스가 본격화한 가운데, 지금까지 ‘금견(禁犬)지역’이라는 인식이 강했던 호텔들 중 일부가 반려견 동반 프로그램을 속속 만들고 있다.

반려견을 위한 침대, 장난감, 촬영 포인트 등 특별 시설과 도구를 들이고, 방문객과 상의해 조식-석식 등 제공 기회도 주고 있다.

호텔에 따라 15㎏이하, 10㎏이하 입장할 수 있는 반려견의 체중 제한을 두었다. 일부 호텔은 체중 무제한이다. 제한을 두는 것과 두지 않는 것은 각각 일장일단이 있다.

콘래드호텔 펫밀리케이션 프로그램

콘래드 서울이 반려동물과 함께 도심 속 휴가를 즐길 수 있는 ‘펫밀리케이션(Petmilication)’ 패키지를 운영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펫밀리케이션 패키지는 많은 부분에서 자유롭지 못한 도시의 반려동물들을 위한 패키지다. 여유롭고 편안한 휴식이 될 수 있도록 콘래드 서울이 엄선한 반려동물 용품과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객실에는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미아카라의 코보 침대(Covo Bed)와 푸드볼(food bowl), 스몰 스터프의 디그스텝(Dig Step), 로열테일즈의 반려견 유모차와 독톡 배변판 등을 비치해 반려동물이 편하게 머물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펫밀리케이션 한정판 장난감과 미니 필로우, 간식 등으로 구성된 12만원 상당의 웰컴 어메니티 키트도 증정한다.

콘래드 서울은 IFC 몰과 여의도 공원, 한강 공원이 근접해 있어 반려동물과 함께 산책을 즐길 수 있다. 투숙객과 반려동물의 편의를 위해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 할 수 있는 호텔 인근의 레스토랑과 카페, 놀이터와 동물병원이 안내된 펫 패스포트가 제공된다.

레스케이프의 강아지 친화적 시설과 도구

레스케이프 호텔이 반려견과 함께 호텔에서의 휴식을 즐기고자 하는 고객을 위한 반려견 서비스를 강화했다. 반려견을 위한 유모차 대여서비스를 도입, 호텔 투숙고객 및 레스토랑 팔레드신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레스케이프 호텔은 오픈 초기부터 반려견에 대한 색다른 서비스로 인기를 끌었다. 호텔 9층 전체가 펫 전용 플로어로 반려견이 묵을 수 있는 객실(14실)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으며 호텔업계 최초로 반려견을 동반해 함께 식사할 수 있는 펫존을 구성, 모던 차이니즈 레스토랑인 팔레드 신에서 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처럼 반려견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비러브드 프렌즈(Beloved Friends)’,, ‘다인 위드 프렌즈(Dine With Friends)’ 등 펫패키지 2종을 상시 운영 중에 있다.

드래곤시티, 멍프렌들리 서비스

서울드래곤시티는 반려견과 함께 투숙 가능한 ‘멍 프렌들리(Mong-Friendly) 서비스’를 제공한다

멍 프렌들리 서비스는 호텔 서울드래곤시티의 4개 호텔 중 하이엔드 레지던스 호텔인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이하 그랜드 머큐어)에서 만날 수 있다. 그랜드 머큐어는 반려견 동반 가능한 ‘멍 프렌들리(Mong-Friendly) 서비스’로 휴가를 떠나는 고객이 반려견을 함께 데려와 마음 놓고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 체크인 시, 그랜드 머큐어 문양과 ‘아이 엠 어 호텔 게스트(I am a hotel guest)’라는 문구가 새겨진 반려견 전용 목걸이를 제공하며, 객실 내에는 반려견 전용 식기와 쿠션, 배변패드를 마련해 준다.

라이즈 호텔엔 애완견 체중제한이 없고, 두마리까지 주인과 함께 와도 된다.

홍대 중심에 위치한 라이즈 호텔은 사랑하는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펫 프렌들리 호텔이다. 라이즈의 반려동물 동반 투숙 패키지인 펫 프로젝트는 에디터 룸에 한정된다. 펫 침대와 펫 급식기, 사료 1회분, 배변 패드, 커스텀 제작 펫 배스 로브, 테니스 공 2개 혹은 레이저 1개가 제공된다.

객실에 비치된 IISE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된 성인용 커스텀 배스 로브와 어울리는 반려동물 배스 로브를 같이 입고 색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이 호텔은 무게 제한을 없앴으며 한 객실에 최대 두 마리까지 동시에 투숙 가능하다.

라이즈 호텔은 펫 프렌들리 호텔인 만큼 패키지를 이용하지 않아도 객실 내 클리닝 비용을 추가로 지불하면 객실 이용이 가능하다.

비스타 워커힐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의 비스타워커힐은 오 마이 펫 패키지를 운영중이다. 비스타 워커힐 펫 컨셉룸에서의 편안한 1박에 더해 반려동물을 위한 장난감, 전용 침대 및 베개, 식탁, 식기, 건조기, 배스로브, 타월, 비스타 워커힐 팬던트 등이 제공된다.

미니바에는 반려동물을 위한 음료와 간식도 함께 구비되어 있다. 반려동물과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사진 촬영용 의상도 준비되어 있어 이른바 ‘견생샷’을 남기기에도 최적의 장소다.

비스타 워커힐은 오 마이 펫 패키지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리프레시 유어 펫(Refresh Your Pet)’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반려동물 행동 교정사와 함께하는 프로그램로, 반려견과 함께 워커힐 힐링 숲을 산책하고, 프리스비, 노즈워크 등의 놀이로 맞춤형 펫 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