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문화산업 창업학교 참가자 모집…산업현장 전문가 무상교육, 안동대 문화산업전문대학원 주관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의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원장 권기창)이 문화산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및 졸업생(전공 무관)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문화산업 창업학교’(이하 ‘창업학교’) 참가자를 모집한다.

창업학교는 문화산업 분야의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며, 수강생은 문화산업 현장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과 함께 사업기획안 작성, 문화마케팅, 지식재산권과 권리활용 등 문화산업에 종사하는데 필요한 실무교육을 받을 수 있다.

실시간 화상으로 원격교육(10월 24일~11월 28일, 매주 토요일 오후 2~5시)이 6회에 걸쳐 진행되며, 내년 1월에는 안동에서 현장교육이 2박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비는 무료다.

교육은 창업학교 지도교수인 안동대학교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 김시범 교수(세계문화경영연구원 원장)와 삼성전자 김종신 상무(무선모바일 사업, 일본 온라인 게임 및 미디어 콘텐츠 분야), ㈜지미컴퍼니 한지수 대표(전 CJ E&M 애니메이션 사업본부장), KBS미디어 기획투자팀 박병규 PD 등 문화산업 현장 전문가들이 맡는다.

한국지역문화학회 회장을 맡고 있는 김시범교수는 “문화산업 현장 전문가들과 함께 실질적인 내용을 배울 수 있어 문화산업에 관심이 있거나 사업을 구상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원격교육에는 여러 지역의 참가자들이 편리하게 참가하여 교육을 받을 수 있다.”라고 과정을 소개했다.

국립대학 육성사업으로 창업학교를 주관하는 안동대학교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은 문화예술경영, 문화기획, 전통복식, 공간콘텐츠, 스토리텔링 등의 문화산업 분야 석사과정과 박사과정을 개설하고 있으며, 졸업생들은 문화콘텐츠진흥원, 문화재단, 예술단체, 정부기관 및 문화산업 관련기업 등에서 활약하고 있다.

창업학교의 모든 교육과정은 무료이며 교육과정별 수료증과 상장이 수여된다. 참가신청은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 누리집(www.CreativeSchool.net)을 참고하여 10월 13일 오후 5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안동대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 문화산업연구소(054-820-6396)로 문의하면 된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