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차라리 가을 호캉스가 낫다, 호텔·리조트 ‘9월 멍석’ 깔았다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장마에, 코로나에, 여행을 좌우할 변수들을 지켜보느라 지쳤다. 그래서 “차라리 가을에 가자”고 결정하는 사람들이 최근들어 늘고 있다.

유난히도 어수선했던 2020년 8월도 하순으로 치닫자, 호텔과 리조트 업계가 어느 해 보다 강력한 가을 호캉스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아직 바캉스여행을 결행하지 못한 국민이 적지 않기 때문이다.

문화예술, 코스메틱 테라피와 접목하거나, 와인, 숲 해설 등을 덤을 제공하면서 가을 패키지를 더욱 풍요롭게 꾸미고 있다. 파격 가성비를 내세우는 곳도 있다.

참다 참다 가을에야 바캉스를 떠나려는 ‘분노의 여행객’들이 꽤 많다. ‘파격’과 ‘풍요’는 그들을 대하는 호텔·리조트 업계의 자세다.

소노빌리지 인피니티풀

소노호텔&리조트는 9월 한달간 가성비 높은 소노 고메 트레블 패키지를 출시한다. 이용 비용의 가성비가 높을 뿐 만 아니라, 먹는 것 만큼 흔쾌히 내어주는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투숙 고객에서 조식(2인)을 추가로 제공한다. 일부 리조트는 이 추가 조식을 룸서비스로도 제공한다. 동반한 미취학 아동도 무료로 조식 뷔페를 이용할 수 있다.

5성급 호텔인 소노캄 고양·여수 투숙 고객은 호텔 객실 내 미니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지며, 지난 6월 리뉴얼 오픈한 소노벨 천안 투숙 시 오션 어드벤처를 1만 5000원(1인)이라는 매력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주중 객실을 이용할 경우, 오후 2시에 체크 아웃할 수 있다.

파라다이스시티

아트테인먼트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PARADISE CITY)는 3주 전 예약 시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추캉스(가을 호캉스)’를 미리 준비할 수 있는 ‘어텀 얼리버드(AUTUMN EARLY BIRD)’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인파 밀집을 피해 9~10월 여유롭게 휴가를 계획 중인 ‘늦캉스(늦은 휴가)’족을 겨냥해 가성비 높은 ‘얼리버드’ 혜택을 제공한다. 투숙 기간은 예약 시점에서 3주 이후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추석 연휴 제외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야외 온수풀에서 선선한 가을 바람을 만끽할 수 있는 야외 수영장과 넓은 공간을 갖춘 실내수영장, 플레이스테이션 체험존과 키즈존, 예술전시공간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 등 각종 부대시설을 맘껏 이용토록했다.

반얀트리 오아시스 풀장

남산 위의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늦캉스(늦은 바캉스)’족을 겨냥하여 전면 온수 시설이 설비되어 있는 오아시스 야외 수영장과 객실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오아시스 레이트 서머 패키지’를 오는 31일부터 선보인다. 남들은 9월부터인데, 하루 앞세웠다.

이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댄싱웨일 제품으로 바디 미스트, 자외선 차단제, 버블 세럼, 모이스춰 마스크팩이 들어 있는 코스메틱 세트를 여름에 활용도가 높은 비치백에 담아 선물로 준다.

남산과 함께 하는 오아시스 야외 수영장 2인 입장,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에서의 조식 2인, 피트니스 및 실내 수영장 2인 무료 입장 혜택을 포함한다. 객실에 어린이를 위한 모래 놀이터, 개별 풀이 있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호텔에서 진행되는 스페인 식음료 프로모션을 즐기며, 늦은 휴가를 여유롭게 만끽할 수 있는 ‘올라 해비치 패키지’를 오는 11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실내외 수영장 이용 혜택으로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물놀이를 즐기고, 밤에는 바99에서 스페인 프로모션 메뉴를 이용하며 색다른 낭만을 더할 수 있다. 스페인 프로모션 메뉴에는 스페인 음식 문화로 작은 접시에 담겨 나오는 소량의 요리인 타파스와 스페인산 스파클링 와인 또는 레드와인 2잔이 포함된다.

아울러 해변이나 오름 등 야외 나들이 시에 휴대하기 좋은 피크닉 매트 1개와 스페인산 프리미엄 유기농 올리브 오일 1개도 선물한다. 2박 시에는 숙면을 위한 필로우 스프레이 1개를 선물로 준다.

위호텔 힐링 숲 프로그램 장소

위호텔 제주(WE Hotel Jeju)가 청명하고 시원한 가을에 걸맞는 ‘폴링 인 포레스트 패키지’를 오는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선보인다.

한라산 숲 속에 둘러 쌓인 아름다운 야외 가든에서 웰니스 센터의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힐링 숲 요가’를 비롯해 ‘폴링 인 포레스트 패키지’의 혜택으로 한라산 전망의 슈페리어룸 1박, 건강식 웰빙 조식뷔페(2인), 로비라운지 ‘아잘리아’에서 몸에 좋은 디톡스 주스 2잔을 준다.

몸에 좋은 성분이 가득한 중탄산수인 천연 화산 암반수 사우나도 2인 기준으로 제공한다. 또 해발 350m에 자리한 편백 숲에서 진행하는 명상 프로그램 ‘힐링 포레스트’ 무료 이용과 숲 속 가든에서 진행하는 힐링 숲 요가 혜택이 더해진다.

롯데호텔 제주

롯데호텔 제주는 12월1일까지 일정으로 가을 패키지 ‘쉼을 선물하다’을 출시했다. 기본 구색 외에 애프터눈 티 시간(낮 12시~오후 6시)에는 디저트와 차 커피류를 제공하고, 해피아워(오후 6시~8시)에는 주류와 함께 간단한 안주를 즐길 수 있다.

공통 특전으로 카페 해온의 추천 메뉴 중 1가지를 제공한다. 파버 카스텔의 색연필과 롯데호텔 제주의 엽서로 구성된 컬러링 키트도 증정한다. 김포공항 이용객은 사전요청 시 김포공항 롯데몰의 무료 주차가 1회 가능하다. 연박하면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더 캔버스의 제주 흑돼지 양념구이 정식 1회를 인원 수에 맞추어 제공한다고 한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