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군포시 청년 랜선페스타 ‘청일락’ 공모전
수상작은 군포시 유튜브 상영

[헤럴드경제(군포)=지현우 기자] 군포시는 코로나19로 바뀐 청년들의 일상생활을 담아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한 동영상 공모전 ‘청년 랜선 페스타 청일락(靑日樂)’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코로나19와 청년’으로 코로나19 이후 청년들의 일상생활과 집콕생활, 랜선을 통한 응원이다 응모 자격은 만 19~39세의 군포시 거주자나 군포시 소재 대학 재학생이나 직장 재직자다.

청일락공모전 포스터.

접수는 오는 10월 6~26일까지 이메일로 해야 한다. 형식은 휴대폰과 디지털카메라, 드론 등 촬영기기에 제한이 없다. 다른 공모전에 출품되지 않은 5분 이내의 순수창착물이어야 한다. 창의성, 완성도, 전달력, 대중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한 후 오는 11월 말에 수상작을 발표하고 12월에 군포시청 유튜브를 통해 방영할 예정이다.

최우수 한 명(팀)에 상금 100만원 등, 수상작 10명(팀)에 330만원 시상금이 수여되는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화폐인 군포애머니로 지급한다. 수상작들은 군포시의 청년관련 행사에서 상영될 계획이다.

군포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청년들의 변화된 일상생활을 조명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 메시지를 담는데 초점을 맞추면서 시민들이 함께 수상작들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등 위기 극복과 희망의 메시지 전달을 위한 동영상 공모전을 기획했다”고 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청소년청년정책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deck91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