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청량리역 부근 재개발로 오피스텔 물량 다수 공급… 실제 분양 호조에 기대감 커

-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오피스텔’ 민자 역사 직접 연결로 주목

사진설명:‘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오피스텔’ 광역조감도

서울 청량리역 부근이 노후 역세권 지역에서 새로운 개발지역으로 환골탈태 중이다. 특히 오피스텔 공급이 부족했던 이 지역에 양질의 물량이 다수 공급되며 부동산 시장 또한 들썩이고 있다.

청량리역이 위치한 서울 동대문구 지역은 대형 역사가 주변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재개발 사업이시작되기 전까지는 노후지역으로, 오피스텔 공급이 부족한 지역이었다. 이 지역에 최근 다양한 오피스텔이 분양을 진행하며 오피스텔을 주로 이용하는 젊은 층과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청량리역 부근은 청량리 4구역 재개발사업으로 인해 다양한 단지들이 세상에 모습을 들어낼 준비를 하고 있다. 완공되면, 노후도와 보안 시설, 편의성 등에 민감한 오피스텔 주 수요층이 대거 이지역에 입주할 것으로 보이면서 투자자들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 부근 지역의 오피스텔 분양 인기는 실제로 체감이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청량리 더 퍼스트’, ‘힐스테이트 청량리역’ 등이 인기리에 분양이 진행됐거나 진행되면서 분양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이어 8월 초에는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오피스텔’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 청량리역 부근에 들어서는 단지들 중에서도 청량리 민자역사와 집적 연결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이 밖에도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오피스텔’이 8월 초 오픈을 앞두고 한창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단지는 최대 65층의 아파트 4개 동, 오피스텔과 함께 업무시설•호텔•판매시설이 들어서는 42층 건물인 랜드마크타워로 이뤄진다. 오피스텔은 랜드마크타워 27~42층에 자리 잡게 된다.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오피스텔’은 연결된 청량리역 내 인프라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같은 건물에 들어서는 시설들로도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다. ‘원스톱 라이프’는 한 단지 내에 여가생활에 필요한 인프라가 갖춰져 있어 이동 없이 생활이 가능한 것을 말한다. 이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랜드마크타워는 쇼핑몰과 문화시설, 오피스가 들어설 예정으로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한 단지이다.

또한, 주변에 서울 북부 소재 대학교가 다수 위치해 대학생이나 관련 근로자들의 거주 수요에 더해 교통편이 편리한 지역을 원하는 직장인들의 수요도 기대되고 있다.

청량리 부근은 서울시립대, 경희대, 고려대, 한양대 등 서울 북부 소재 대학교가 다수 있어 대학생 거주 수요 또한 풍부한 곳이다. 1인 거주에 특화된 오피스텔이 청량리역과 직접 연결돼 많은 수요가 기대되고 있다.

롯데건설만의 내부 설계도 눈여겨 볼만하다. 기본적으로 원룸 형태지만 일부 세대는 분리형 원룸으로 설계해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코인 세탁실, 라운더리 라운지, 스카이 가든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준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피스텔 외에도 오피스가 함께 들어설 예정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오피스 분양은 오피스텔 분양이 마무리되면 진행될 예정으로, 주변 업무시설이 많은 청량리 지역 특성상 많은 입주 희망 업체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오피스의 중요한 요소인 교통편이 훌륭해 매력이 더해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오피스텔’ 홍보관은 서울시 성동구 마장로 302 열산빌딩 1층(마장역 3번 출구)에서 운영 중이다. 분양은 8월 예정이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