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GTX-C노선 수혜, 4호선 쌍문역 1분거리 ‘창동 스마트트라움’ 완판 임박

 


부동산시장에서 교통 환경은 핵심 가치로 여겨진다. 이에 지하철과 같은 교통 인프라 접근성은 역세권 프리미엄이라 불린다.

따라서 역세권을 충족하는 주거시설은 풍부한 수요를 바탕으로 환금성도 우수하다. 특히 워라밸(work-life balance) 트렌드의 확산으로 인해 20~30대 젊은 층은 주거공간을 선택할 때 직주근접성을 갖춘 역세권의 편리한 교통환경을 중시하는 경향이 짙다.

이로 인해 역세권에 새롭게 공급되는 주거시설들이 분양시장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서울 강북구에서는 지하철 4호선 쌍문역 1번출구 120미터 초 역세권 1분거리에 위치하는 도시형생활주택 ‘창동 스마트트라움’의 분양이 시작될 예정이어서 많은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된 소형 주거 상품으로 소액 투자가 가능한 창동 스마트트라움은 이미 확보된 단지 인근의 풍부한 임대 수요를 비롯해 개발 예정지의 가치와 초역세권의 입지적 프리미엄이 공실률을 최소화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점쳐진다.

서울시 도봉구 창동 661-55, 57, 61, 62 일대에 들어서는 창동 스마트트라움은 지하 1층~지상 13층, 1개동 규모의 전용면적 16.42㎡의 도시형생활주택과 근린생활시설(상가)로 구성된다. 단지는 △1~3층 상가 5실 △4~9층 A타입 복층 도시형생활주택(1~12호, 72실) △10~13층 B타입 단층 도시형생활주택 (1~12호, 48실)로 이뤄진다.

창동 스마트트라움 B타입은 구 6.6형(전용 구 5형+서비스면적 구 1.6형)으로, 복층형의 A타입은 구 10.1형(전용 구 5형+서비스면적 구 1.6형+올림공간 구 3.5형)으로 각각 설계됐다. 조망권을 확보한 전 세대는 사업지 남측의 북한산 및 시내 조망과 북측의 도봉산 및 수락산 조망을 확보해 양방향 180도 파노라마 뷰를 실현했다.

주거 지역에 위치한 사업지 일대는 기존 수익형 원룸 상품의 노후도가 높고 신규 공급이 부족한 상황으로 주변 개발 계획구역으로 부지 확보가 쉽지 않아 역세권을 갖춘 상품의 공급이 한정적이었다. 이로 인해 신규공급을 기다려온 수요자들이 많은 만큼 조기 분양 마감이 기대된다는 게 분양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실제 도봉구 생산성 인구는 2008년 6만명에서 2016년 7만명으로 꾸준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수요 증가에 따른 부동산 가치 상승이 현실화되고 있다. 게다가 1인 가구가 늘어나며 신축 원룸 수요가 많아진 만큼 새롭게 공급되는 소형 주거시설의 희소성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사업지 주변에 대학생 및 교직원, 상가 근무자, 직장인 원룸 수요가 탄탄하게 형성돼 있기 때문에 초역세권 입지와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쌍문역 초역세권 도시형생활주택인 창동 스마트트라움은 지하철 1호선 창동역과 7호선 노원역 환승이 용이하고 GTX-C 환승도 예정돼 향후 교통 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쌍문역 상업지역 8차선 대로변에 위치해 인근 지역 진•출입이 편리하고 대학로와 종로 등 시내 방면 다양한 버스 노선도 구비돼 있다.

또한 창동 스마트트라움 인근 창동 역세권 개발을 비롯해 창동 택지개발지구 지정,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서울 동북지역 개발 착수 등의 개발 호재로 인해 미래 가치 상승과 더불어 꾸준한 시세 상승까지 기대 가능하다.

각 세대에는 타사 대비 30% 더 많은 수납공간이 제공돼 여유로운 공간 활용이 가능하며 2미터 광폭 드레스룸, 빌트인 스타일러, 빌트인 공기청정기, ㄱ자 싱크대 등 최고급 옵션 및 인테리어를 제공해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실수요자들에게 최적화된 도시형생활주택으로 365일 풍부한 임대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초역세권 프리미엄이 투자자들에게도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면서 “실사용면적이 구 10.1형에 달하는 만큼 1인 가구 외 2인 가구의 문의도 잇따르고 있다”고 전했다.

창동 스마트트라움의 홍보관은 강북구 수유동 230-7(효성인텔리안1층)에서 운영되며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