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강 인근 단지 희소성, 덕은지구 가치 높인다… 업무시설 ‘덕은 리버워크’ 분양

'덕은 리버워크’ 항공전망도 (출처: 대우건설)]

부동산 시장에서 한강 조망은 상품의 가치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다. 한강과 가까이 있는 상품들의 희소성이 높아지면서 서울 외곽에 위치한 상품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보통 한강 조망이 가능한 상품은 서울 내에 있고, 서울에 있는 한강 조망 상품들이 주목을 받아왔다. 하지만 최근에는 서울의 개발이 고도화되고 한강 조망 상품의 희소성이 높아지면서 투자자들은 고양, 김포, 남양주 등 서울 근교에 위치한 상품을 눈여겨보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고양시가 있다. 고양시에서 한강과 인접한 부분은 덕은지구라 불리는 고양시 덕은동 일대인데, 이 지역은 한강 조망이 가능하면서 서울과 가까워 실수요자들에게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아파트 등 주택이 들어서기에도 좋은 위치지만, 업무시설 분양 또한 상당수 이뤄지고 있다. 주변에 상암지구, 마곡단지 등 서울 주요 산업단지가 가깝기 때문이다. 상암지구의 경우 도보로도 이동이 가능하며, 마곡단지는 차량으로 10분이면 도달할 수 있어 두 산업단지 간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되고 있다.

덕은지구에서 분양되는 업무시설 중 대표적인 상품은 ‘덕은 리버워크’가 있다. 대우건설이 시공하며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 51-4 일원에 지하 5층~지상 21층, 연면적 87,620㎡규모의 단지다.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는 상업시설로 구성되며, 3층부터 21층까지는 업무시설이 들어선다. 주차대수는 총 739대(법정 588대)를 확보했다.

‘덕은 리버워크’는 강 조망 외에도 사업지 인근 대덕산과 노을공원, 하늘공원 등이 있어 고도 개발된 서울 도심과는 다른 쾌적한 자연 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입주기업 근로자에게 높은 근무 만족도를 제공할 예정이다.

‘덕은 리버워크’는 인근에 위치한 강변북로를 비롯한 자유로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서울 중심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사업지 인근으로 원종-홍대선 덕은역이 계획돼 있어 대중교통 또한 편리하다. 원종-홍대선 덕은역 사업이 정상적으로 진행되면 상암을 지나 홍대입구역까지 이용 할 수 있어 환승 이용도 편리해 서울 도심권으로의 이동도 쉬워진다.

더불어 서울 주요 산업단지인 상암지구와 마곡지구와도 가까운 위치에 있어 해당 단지들간의 연계 효과도 기대되고 있다. 특히, 상암지구의 경우 분양 면적률이 90%가 넘어 사실상 포화상태인 만큼 상암지구에 입주해있는 기업의 협력업체나 관련 소규모 기업들이 ‘덕은 리버워크’ 분양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

‘덕은 리버워크’는 3층 테라스가든과 21층 스카이가든 설계를 통해 친환경적인 업무시설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이는 3.75m로 높은 개방감을 가진 오피스 또한 쾌적한 환경과 맞물린 큰 장점이다.

한편, ‘덕은 리버워크’ 홍보관은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434 ‘상암 IT타워’ 1층에 마련됐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