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시 “우리동네 육아정보 꼼꼼히 알려드려요”
우리동네 꼼꼼 육아정보 5만부 발간
자치구별 육아관련 서비스·시설 안내
서울시 우리동네 꼼꼼 육아정보 책 표지.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서울시는 25개 자치구별 생애주기 및 대상에 맞는 지역 내 육아자원 정보가 총망라 되어 있는 ‘우리동네 꼼꼼 육아정보’ 책자 총 25종을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마포구에 살고 있는 시민이라면 마포구 책자, 노원구에 살고 있는 시민이라면 노원구 책자 한 권이면 지역사회 내 각종 육아관련 돌봄시설, 돌봄 서비스 및 이용방법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와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서울시 전역에서 총140여 명(자치구별 4~7명) 의 우리동네 보육반장이 직접 발로 뛰어 수집한 지역 육아정보를 담은 우리동네 꼼꼼 육아정보 책자를 자치구별로 1종씩 총 25종, 5만부를 발간했다.

우리동네 꼼꼼 육아정보 책자에는 ▷우리동네 보육반장 소개 ▷자치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소개 ▷생애주기별 육아정보 ▷대상별 육아정보 ▷우리동네 육아정보 등이 담겼다.

이처럼 지역사회 맞춤형으로 활용도 높고 다양한 육아정보가 실린 우리동네 꼼꼼 육아정보 책자는 25개 자치구의 육아종합지원센터, 열린육아방, 공동육아나눔터 등 부모와 아이들이 자주 찾는 곳에 배포된다. 또 우리동네 키움포털서비스와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E-BOOK 형태로도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김현미 서울시 온마을돌봄추진반장은 “아이를 키우는 부모는 밥도 한자리에 앉아 먹기 힘든데,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육아정보를 일일이 찾고 필요한 정보를 골라내는 건 쉽지 않은 일”이라며 “우리동네 꼼꼼 육아정보 책 한권만 있으면 직접적인 육아정보부터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는 유관 자원들을 한 번에 보고 이용할 수 있어 든든한 육아지침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