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북도, 경북관광 100선 챌린지 투어 진행

[헤럴드경제(안동)=김병진 기자]경북도와 경북도문화관광공사는 7월부터 12월까지 스마트폰을 활용한 미션투어 이벤트인 ‘경북관광100선 챌린지 투어’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 투어를 위해 도는 빅데이터 기반 SNS버즈량 분석, 시·군 추천, 숨은 핫플레이스 발굴 등을 통해 대표관광지 100곳 선정하고 모바일 접속 플랫폼을 구축했다.

응모 방법은 해당 관광지를 방문해 휴대폰으로 관광지 배너의 QR코드를 스캔하거나 모바일 홈페이지(도전경북투어.com)를 접속해 챌린지웹투어(사용자 GPS위치기반)를 실행하면 된다.

방문한 관광지 수에 따라 추첨이나 선착순으로 경품을 주고 모든 참가자 가운데 100명을 뽑아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과제 해결 수준과 포인트가 가장 높은 여행자, 최대 관광지 방문자 등을 선정해 레이 캠핑카, TV, 안마의자, 노트북, 카메라 등을 경품으로 준다.

자세한 내용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tour.gb.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는 포항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경주 동궁과 월지·황리단길, 안동 월영교 등 관광지와 코로나19 이후 떠오르는 청정·힐링 여행지, 야간관광명소, 소규모 비대면(언택트) 관광지를 100선에 담았다.

김상철 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관심이 높은 언택트 관광지를 홍보하기 위해 모바일 챌린지투어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많은 사람들이 경북을 찾아 즐겁게 여행하고 경품을 받는 기회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