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시티건설, ‘대구 안심 2차 시티프라디움’ 7월 분양
대구 안심뉴타운 첫 분양 아파트…지하 2층~지상 16층 총 431세대
일반분양 전용 84㎡ 191세대, 민간임대 전용 59㎡ 240세대
대구 안심 2차 시티프라디움 조감도 [시티건설 제공]

[헤럴드경제=민상식 기자] 시티건설이 다음달 대구 안심뉴타운 첫 분양단지 ‘대구 안심 2차 시티프라디움’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 단지는 대구 동구 율암동 안심뉴타운 도시개발구역 B2블럭에 조성되며, 지하 2층~지상 16층 전용 59~84㎡ 총 431세대 규모다. 이 가운데 전용 84㎡ 191세대가 일반분양되며, 전용 59㎡ 240세대는 민간임대로 분양된다.

대구의 신흥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는 안심뉴타운 첫 분양단지로, 대구 동부권 새로운 주거벨트로 평가받는 휴노믹시티(예정), 신서혁신도시 등과의 거리가 인접해 광범위한 생활권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지하철 1호선 신기역을 비롯해 경부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가 인접하며 1호선 안심~하양 구간 복선전철 등의 교통호재 등 우수한 교통 환경도 갖췄다.

코스트코를 비롯한 롯데아울렛, 롯데마트 등의 대형유통시설들과의 거리가 가깝고, 반야월시장과도 인접하다.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다.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해 입주민들의 여유로운 주거활동과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주차장은 모두 지하로 배치해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단지로 조성된다.

이 단지는 규제가 적용되기 전 분양에 나서 아파트 계약 후 1년 뒤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지난달 국토교통부의 부동산 대책 발표에 따라 지방 광역시는 오는 8월부터 소유권 이전 등기까지 분양권 전매가 금지된다. 사실상 안심뉴타운에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한 처음이자 마지막 단지가 될 가능성이 크다는 게 시티건설 측의 설명이다.

견본주택은 대구시 동구 동호동 356-3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m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