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우건설 ‘기흥 푸르지오 포레피스’ 7월 분양 예정
지하 4층~지상 31층, 6개동…전용 59~84㎡ 총 677가구 규모
경부·영동·용서고속도로 등 서울 접근 광역 교통망 우수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코스트코 등 편의시설 인접
기흥 푸르지오 포레피스 주경 투시도 [대우건설 제공]

[헤럴드경제=민상식 기자] 대우건설은 다음달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산111-1번지 일대에 영덕공원 특례사업을 통해 ‘기흥 푸르지오 포레피스’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기흥 푸르지오 포레피스’는 지하 4층~지상 31층, 6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67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면적별로는 ▷전용 59㎡ 231가구 ▷전용 74㎡ 276가구 ▷전용 84㎡ 170가구로 구성되며 전 가구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설계된다.

지하철과 도로 등 교통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다. 단지와 인접한 수원 신갈·흥덕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로 접근이 용이해 서울 강남 및 광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대중교통 여건도 좋다. 바로 앞으로 수십개의 노선이 지나는 버스정류장이 위치하며 서울 강남까지까지 1정거장에 도달 가능하다. 멀지 않은 거리에 지하철 분당선 기흥역도 이용할 수 있고 용인선 광교연장 사업(2025년 개통 예정) 계획으로 101역(가칭)이 단지 인근에 예정돼 있다.

용인선 광교연장 사업은 총 6.8㎞로 분당선 기흥역을 기점으로 흥덕지구, 광교신도시를 거쳐 신분당선 광교중앙역을 잇는 사업이다. GTX-A 용인역(가칭)도 2023년 개통 예정으로 향후 개통시 서울 삼성역까지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생활 인프라도 뛰어나다. 차량 15분 이내 롯데프리미엄아울렛(기흥점), 코스트코(공세점), 이케아(기흥점), 롯데마트(신갈점), AK&기흥, 롯데시네마(용인기흥점) 등 대형마트와 문화시설이 있어 편리한 쇼핑·문화생활이 가능하다. 도보 거리에는 청곡초등학교가 자리잡고 있어 어린 아이를 둔 학부모의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

기흥 푸르지오 포레피스 조감도 [대우건설 제공]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희소 가치가 높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이란 기존 도시공원 부지 중 70%를 공원으로 조성하고 나머지 30%에 아파트 같은 비공원시설을 짓는 사업이다. 이 단지는 총 8만5443㎡ 규모 중 5만9828㎡ 규모가 공원시설로 지어진다.

단지는 동간 거리 확보를 통한 세대간 간섭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채광에 유리하고 맞통풍이 가능한 4베이 판상형 평면 설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또 대형 드레스룸을 비롯해 대형 펜트리, 워크인 신발장 등 풍부한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 활용도를 한층 높일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기흥 푸르지오 포레피스는 우수한 광역 교통망을 통해 서울 및 경기 생활권을 가깝게 누릴 수 있으며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인접해 있어 정주 여건이 탁월하다”며 “게다가 공원을 품은 푸르지오의 브랜드 아파트로 들어서는 만큼 에코 브랜드 프리미엄을 누릴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27-3에 마련될 예정이다.

m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