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천 연말 개통 도시철도 신설역명 확정 고시
인천1호선 송도연장선 신설역 ‘송도달빛축제공원역’
서울7호선 석남연장선 역명은 ‘산곡역’
인천시 도시철도건설본부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인천1호선 송도연장선과 서울7호선 석남연장선 신설 역명이 확정 고시된다.

인천시 도시철도건설본부는 올 연말 개통되는 인천1호선 송도연장선 신설역명을 ‘송도달빛축제공원역’으로, 또 내년 상반기 개통 예정인 서울7호선 석남연장선의 역명을 ‘산곡역’으로 최종 결정고시했다고 3일 밝혔다.

한기용 도시철도건설본부장은 “이번 역명 결정은 시민 선호도조사 및 지역 향토성과 상징성을 고려해 시민들이 누구나 찾기 쉽고 알기 쉬운 명칭이 선정되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송도연장선은 국제업무지구역∼송도달빛축제공원역까지 820m로 동막역에서 송도까지 이어지는 7개 역 전구간의 연장사업이 완료돼 송도 6·8공구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009년부터 송도구간 2단계 건설을 시작했으며 총사업비는 1782억원(국비 863억원, 시비 919억원)이 투입됐다.

석남연장선은 부평구청역~산곡역~석남역에 이르는 4,165㎞로 본래 종점이었던 부평구청역에서 2개역을 연장해 산곡동에 지하철역을 신설하고 인천2호선 석남역에서 환승을 통해 서울7호선과 연결해 인천에서 곧장 서울로 연결되는 광역교통망이 확충된다. 총사업비는 3743억원(국비 2239억원, 시비 1504억원)이 투입됐다.

gilber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