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기콘진 ‘온라인 에코 싱어송라이터’ 공모전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운영 중인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친환경 분야의 디자인·콘텐츠 분야 문화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2020 사랑하는 지구를 위한 세레나데-수취인지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구에게 환심(心)사기’라는 컨셉의 공모전이다.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 마음인 환심(環心)을 모아 지구에게 환심(歡心)을 사보자는 의미이다. 사랑하는 지구를 위한 노래를 통해 에코 디자인·콘텐츠문화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온라인 복합문화 축제이다.

‘온라인 에코 싱어송라이터 공모전’ 포스터.

공모전은 환경에 관심이 있으며 직접 음악 콘텐츠 창작이 가능하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다만 2인 이상 팀으로 지원 시에는 팀원 구성원의 1/3이상이 경기도 관계자여야 한다.

참가자는 환경을 주제로 직접 작사, 작곡, 노래, 연주한 음성·영상파일을 제출해야 한다. 접수는 다음달 25일까지다. 1차 온라인 예선을 거쳐 10개 팀을 선발한다. 이후 2차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최종 6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상금은 대상 300만원 1팀, 우수상 200만원 1팀, 장려상 80만원 2팀, 참가상 20만원 2팀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환경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모으고 문화·사회적으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구를 사랑하는 마음을 담은 아름다운 세레나데들이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했다.

온라인 에코송 공모전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는 경기도와 광명시,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에코디자인과 문화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설립한 창업, 창작공간이자 스타트업 지원기관이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