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주시, 행복 개별 지표 개발 사업설명회
‘사람중심 행복여주’를 위한 순항

[헤럴드경제(여주)=지현우 기자]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행복 개별 지표 개발 연구용역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여주시민행복위원회 공동위원장이며 여주시장인 이항진 시장을 비롯하여 이동선 공동위원장, 박문신 부위원장 등 시민행복위원회 위원2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해 행복실현지방정부협의회 14시·군 공통지표 개발에 이어 올해 여주시 실정에 맞는 개별지표 개발에 따른 사업 설명회로 행복실현지방정부협의회 산하 사단법인 국민총행복전환포럼에서 주관하여 실시했다.

여주시 행복 개별 지표 개발 사업설명회를 가졌다. [여주시 제공]

이날 공동위원장인 이항진 시장은 인사말에서 “코로나19를 통해서 여러 가지 느낀점들이 많으며, 삶은 과거가 아닌 미래로 나아가야 하고 주체로서 살아 숨 쉬는 행복지표를 만들기 위해서는 시민들과 이야기를 많이 나누고 이러한 것들이 정책에 녹아들어 가는 과정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어 “시민행복위원회 분들과 컨설팅 업체와 대화를 많이 나누고 사람중심 행복 여주를 위한 좋은 지표를 많이 발굴하고 정책으로 이어 질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해 나가자”고 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코로나19 방역 대책으로 발열체크, 손소독제와 마스크 비치, 2m 거리두고 앉기 등을 실시했다.

deck91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