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거리두고도 다 즐기기’ 연휴프레임 완성…호텔가 “총선때 처럼”
호캉스-아웃도어 병행, 도시락 싸주는 셰프
트레킹 신설, 독립적 카바나 풀, 테이블 이격도
객실서도 체험활동, 철저한 방역,소독,건강체크
총선후 2주 무탈…‘일상 탈환’ 또 하나의 시금석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이젠 긴 어둠의 터널을 빠져나와 생활 속 방역을 해도 되는지, 새로운 불씨가 우리를 불안하게 할지가 석탄일~어린이날 연휴때 판가름 날 것으로 관측되는 가운데, 호텔과 리조트 업계가 ‘거리두고도 다 즐기기’를 위한 손님맞이 프레임을 완성했다.

이미 철저한 준비속에 4.15 총선을 성공적으로 치렀고, 그로부터 2주가 지났지만 확산의 새로운 불씨가 피어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업계는 준비만 잘 하면 ‘일상으로의 완전한 복귀’라는 희망을 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업계는 셰프가 싸준 도시락 소풍, 트레킹 등 아웃도어 활동의 확대, 거리두기 테이블 배치, 철저한 방역, 독립적 풀 구조, 객실내 활동 다양화 등을 통해 거리두고 즐기기 시스템을 짰다.

이번 호텔, 리조트 업계의 준비는 앞으로 정상적인 생활 속 방역 체계를 확립하는데 중요한 시금석이 될 것으로 보인다.

포도호텔의 5월 컨셉트는 제주의 전원와 건강이다.

제주 에스케이 핀크스의 포도호텔은 가정의달, 객실 내 아라고나이트 고온천 사우나 즐기기 등을 내용으로 하는 효도프로그램, 마보기오름 정상에서 제주 남도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트레킹 체험을 특색으로 하는 힐링&리프레쉬 패키지를 진행한다. 디아넥스 호텔에서는 노천탕, 야외 레저 프로그램인 미니 골프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에스케이 핀크스는 열화상 카메라 모니터링, 호텔 전 시설 및 집기 매일 소독, 에피타이저와 반찬류의 개인별 제공으로 안전을 도모하고 있다.

해운대 해수욕장과 붙어 있는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5월 1일 신관 4층 ‘오션 풀 루프탑’을 오픈 한다. 이곳에서 바다 조망과 함께 태닝, 프라이빗 & 프리미엄 게스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패밀리 투게더’ 패키지는 이 호텔의 대표 레저시설인 오션스파 씨메르에서의 야외 온천을 즐길 기회를 제공한다. 신관 지하1층 ‘파라다이스 키즈 빌리지’에서는 오는 30일부터 두달간 인기 애니메이션 ‘엉덩이 탐정’을 보여준다.

인터컨티넨탈 셰프들은 고객이 호캉스와 건강한 야외소풍을 함께 즐기도록 도시락을 싸준다.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5월 한 달 간, 피크닉 도시락, 와인 선물, 얼리 체크인의 특별 구색으로 ‘치얼 유 업 패키지’를 진행한다. 거리두기 호캉스와 함께 봉은사나 선릉공원 등 가까운 야외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도록, 호텔셰프가 준비한 테이크아웃 도시락 2개를 고객들에게 들려준다.

서울 남산 중턱의 반얀트리는 독립적인 카바나풀 시스템을 만들었다.

서울 남산 중턱에 있는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5월 1일부터 오아시스 카바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야외 수영장에 있는 오아시스 카바나는 해외 반얀트리 리조트 풀빌라 느낌을 재현한 공간으로, 온수 시설이 설비된 미니 풀은 물론 널찍하고 푹신한 침대형 쇼파와 다이닝 테이블이 구비되어 있어 독립적인 휴식을 원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다. 뷰티팩을 선물로 준다. 투숙객이 아니라도 4인 카바나와 8인 카바나 중 골라 이용할 수 있다.

르메르디앙의 루프탑 수영장 테라스

르 메르디앙 서울은 가정의 달, ‘아웃도어 익스피리언스’ 호캉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 호텔은 5곳 이상의 아웃도어 라운지를 마련, 호텔 속 피크닉과 유러피안 미식을 즐기도록 했다. 이 호텔은 하루 5회 방역, 체크인 직전까지 반복적 살균처리, 키즈 전용 공간의 항시 방역 등을 실시한다. 호텔 로비 밖 정원, 루프탑, 수영장 야외 데크 등 야외 공간 활동을 늘리도록 프로그램을 짰다. 테이블 간 거리를 더 이격시킨 야외 테라스에서는 그릴 미식이 기다린다.

오늘 30일 문을 여는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야외 수영장에선 서울 도심이 훤히 내려다보인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은 루프톱 야외 수영장을 오는 30일 개장한다. 수영을 하며 탁 트인 도심 속 뷰를 감상하는 곳이다. 루프톱 수영장 바닥에는 투명 아크릴이 설치돼 있어 바로 아래층 실내수영장을 내려다보며 수영할 수 있고, 한쪽에는 식음을 즐기는 고메바가 있다.

서울 웨스턴 조선호텔은 오는 5월 4,5일 가족투숙객의 어린이들이 객실내에서도 체험형 놀이를 즐길수 있도록 영어놀이 프로그램 키트를 준다. 객실 내에서 아이들이 직접 취향에 맞는 쿠키를 만들어보는 ‘해피 쿠키 키트’도 제공한다. 투숙객에게 수영장 및 피트니스 시설 이용 혜택을 준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