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시의회 정책위원회, 연구발표회·전체회의 개최
학교 밖 청소년ㆍ도시정책과 향후 과제등 논의

서울시의회 제 16기 정책위원회 위원들이 정책을 발표한뒤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서울시의회]

[헤럴드경제=이진용 기자]서울특별시의회(의장 신원철) 제 16기 정책위원회(위원장 김희걸)는 지난 20일 오후 5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연구발표회와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정책위원회는 서울시의원 22명과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8명의 외부위원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시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연구·발표해 실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날 연구발표회에서는 김상진(시의회 의원) 위원은 ‘서울시 학교 밖 청소년 실태 및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이민수(㈜예가원 건축사사무소 대표) 위원은 ‘서울시 도시정책과 향후 과제’를, 한인섭(서울시립대학교 환경공학부 교수) 위원은 ‘담배꽁초가 도시환경에 미치는 영향-수질을 중심으로’를 각각 발표했다. 이날 연구과제와 관련한 서울시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해 향후 시 정책 반영 계획에 대해 논의하는 등 활발한 질의응답 및 토론시간을 가졌다.

김희걸 정책위원회 위원장은 “코로나19와 총선 등으로 연구가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정책연구를 활발하게 해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생활에도 다양한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돼 서울시 정책들도 변화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서울시와 서울시의회에서 여러 노력을 하고 있으나 우리 정책위원회 위원님 중에는 다양한 분야의 외부 전문가 위원님들도 계시니 전문가적 식견을 행정에 접목한 신속하고 적절한 정책연구도 부탁드린다”며 “남은 기간동안도 정책위원회 위원님들께서 활발한 정책연구를 하시는 데 도움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회의는 코로나19로 고생하는 의료진 감사·응원 캠페인 ‘의료진 덕분에 챌린지’ 포즈로 단체사진을 마무리했다.

jycaf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